[믿고 보는 동영상]
최근 ‘아빠 어디가’, ‘슈퍼맨이 돌아왔다’, ‘오! 마이베이비’ 등 이른바 '육아 예능'이 뜨면서 우리 사회 아버지에 대한 의미도 재조명을 받고 있다. 이들 프로그램 속 아버지는 가족의 품에서 자녀들과 함께하며 힘들지만 그저 행복하다는 표정으로 미소를 짓는다. 더 이상 과거의 무뚝뚝하고 무섭게만 느껴졌던 아버지가 아니다. 사실 알고 보면 '아빠'는 가족에게만큼은 그 누구보다 따뜻하고 자상하다. 아버지의 사랑을 느낄 수 있는 최근 인기 동영상 5개를 소개한다.
-올 뉴 카니발
기아자동차가 최근 내놓은 '올 뉴 카니발'은 유독 아버지와 가족의 의미를 강조하고 있다. 덕분에 이 광고 영상은 감동적인 내용으로 입소문을 타고 유튜브 에서 이미 50만 이상의 조회수를 올리고 있다. 이 광고는 ‘가족과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기 위해 적합한 차’라는 주제로 만들어진 몰래 카메라 형식의 동영상인데, 보고 나면 새삼 가족의 가치에 대해 깨달을 수 있게 된다. 대한민국의 피곤한 아빠들에게 어느 날 찾아온 특진의 기회. 시험장에 준비된 노트북을 통해 인적성검사 문제를 푸는데……. 어라? 문제가 당황스럽다. 자녀에 대해 물어보는 질문에 진땀을 흘린다. 검사가 끝나고 '아빠들'이 깜짝 놀랄 광경이 펼쳐진다. (직접 확인해보시길..) “소중한 순간은 당신을 기다려주지 않는다”는 메시지를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영상이다.
-삼성카드
이 영상 역시 지난6월에 업로드 됐는데, 감동적인 내용으로 많은 호응을 받았다. 삼성카드가 준비한 캠페인 ‘아빠, 당신의 인생을 존경합니다’이벤트 영상이다. 가장 존경하는 인물로 아버지를 꼽은 딸과 아버지의 특별한 하루를 담고 있다. 저녁 식사를 한 후 영화 ‘엔딩 노트’를 보며 이벤트는 끝이 난다. 딸과 아버지가 서로에 대한 사랑을 확인하는 애틋한 모습을 볼 수 있다.
-지오디(god) 뮤직비디오
최근 다시 돌아온 god는 가족의 의미를 담은 따뜻한 뮤직비디오 '우리가 사는 이야기'로 주목을 받았다.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사회의 가족의 모습을 담은 뮤직비디오에서 아버지는 가족을 지탱하는 일용직 노동자로 그려진다. 가사 중 ‘남의 편 같은 남편과 가슴에 식어가는 아내 바늘 같이 예민한 아들 아주 삐딱한 우리 딸’이라고 노래하는 부분은 우리의 가슴을 울린다. 하지만 영상은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고 손을 내밀어 사랑을 전할 때 메말랐던 삶은 다시 활기를 찾을 수 있다는 메시지로 끝을 맺는다. 아버지와 가족의 사랑이 있기에 가능하다.
-도브 맨케어(아버지의 날)
매년 미국의 '아버지의 날'이면 기념 영상을 제작해 업로드 하는 도브(Dove)가 올해 6월에도 이날을 기억하기 위한 광고 영상을 제작했다. 어릴 적부터 우리는 가장 기쁘고 슬프고 위급한 순간에‘아빠’를 부르곤 했다. 이 세상의 모든 자식들이 아마 그러할 것이다. 때로는 웃으며, 때로는 울면서……. 그 때마다 아버지는 우리의 대답에 응해주었다. 이 영상을 본 당신이라면 그 분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지금 당장 표현해보는 것이 어떨까.
-우루사(전사의 몸)
지난해 화제가 되긴 했지만 지금도 여전히 큰 감동을 주는 영상이 우루사에서 ‘대한민국의 아버지를 응원합니다’라는 테마로 제작한 영상이다. 여러 편이 있는데 그 중‘전사의 몸편’이다. 이 시대의 아버지를 대표하는 ‘평범한 아저씨’의 몸이 등장한다. 요즘 열광하는 근육질 몸매는 아니지만 왠지 더욱 눈길이 가는 건 왜일까.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인생의 모든 짐을 짊어지고 가야하는 아버지의 몸을 그냥 천천히 바라보게 만드는 것만으로도 우리의 심금을 울린다.
강경실 인턴기자 (서울여대 언론홍보학과 4)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