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 ‘날쌘대출’ 출시
웰컴저축은행은 14일 휴대폰으로 본인 인증을 거치면 즉시 대출 가능 여부와 대출금액이 확정되는 ‘날쌘대출’을 출시했다. 대부업체 웰컴크레디라인이 해솔ㆍ예신저축은행을 인수해 5월 출범한 웰컴저축은행이 처음 내놓은 신용대출 상품으로, 제도권 금융기관인 저축은행에서 이런 상품을 내놓은 것은 최초다. 대출금리는 20%대로 30% 이상 고금리로 운영되는 대부업체 대출보다 낮은 편이다.
에쓰오일, 서귀포 화재 순직 소방관에게 3,000만원 전달
에쓰오일은 14일 제주 서귀포 단란주점 화재현장에서 인명구조 작업 중 지난 13일 순직한 고 강수철 소방경의 유족에게 위로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 에쓰오일은 2006년부터 37명의 순직 소방관 유족에게 위로금을 전달해왔다.
중소기업중앙회, 세월호 성금 15억원 기탁
중소기업중앙회는 14일 세월호 피해 회복을 위해 조성한 15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이 성금은 중소기업중앙회와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이 출연한 10억원에 1,000여개 중소기업이 모금한 5억원을 합쳐서 마련했다.
도레이첨단소재ㆍ도레이케미칼, 세월호 성금 5억원 기탁
도레이그룹의 국내 자회사인 도레이첨단소재와 도레이케미칼은 14일 세월호 피해성금 5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사진)했다.
SPC, 강남역에 외식공간 ‘SPC 스퀘어’ 열어
SPC그룹은 14일 서울 강남역 신분당선 권역에 외식문화 공간 ‘SPC 스퀘어’를 열었다. SPC 스퀘어에는 4개 층 단독 건물로 나폴리 피자 전문점 ‘베라피자’, 커피브랜드 ‘커피앳웍스’, 카페 ‘라뜰리에’, 이탈리안 그릴 요리 전문점 ‘라그릴리아’ 등 4개 브랜드가 들어섰다.
삼성전자 "中 협력사 아동고용 타협없다"…잠정 거래중단
삼성전자는 최근 미성년 아동 노동자를 불법 고용 의혹이 제기된 중국 광둥(廣東)성 둥관(東莞)시 소재 협력업체 둥관신양과의 거래를 잠정 중단했다고 14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블로그를 통해 유감의 뜻과 함께 아동 노동자 고용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을 적용한다는 방침에 따라 잠정 거래 중단을 발표했다.
쌍용차, 카자흐에서 액티언 현지모델 ‘노마드’ 출시
쌍용자동차는 14일 카자흐스탄 알마티 레이스트랙에서 현지 생산업체와 판매점 관계자들이 참석해 액티언의 현지모델 ‘노마드’(사진)를 출시하고 중앙아시아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노마드는 카자흐스탄을 비롯한 중앙아시아 시장의 수요와 지역 특성에 맞춰 새롭게 단장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으로 카자흐스탄 코스타나이의 아그로마시 홀딩 공장에서 반조립부품수출(CKD) 방식으로 생산된다.
롯데주류, 35도 위스키 ‘주피터 마일드 블루’ 출시
롯데주류는 14일 35도 저도 위스키인 ‘주피터 마일드 블루’(사진)를 출시했다. 제품명은 최고의 저도 위스키를 만들겠다는 의지로 로마 신화에 등장하는 신들의 왕 ‘주피터’와 부드럽고 달콤한 맛과 향을 의미하는 ‘마일드 블루’를 조합해 정했다.
‘뽀로로 그린카’ 카셰어링 서비스 출시
서울시 나눔카 공식 사업자인 그린카는 14일 ‘뽀로로 그린카’ 카셰어링 서비스를 출시했다. 뽀로로 그린카는 기아차 레이 2대와 포드 포커스 1대 등 총 3대가 운영된다. 그린카 카셰어링은 짧은 시간 차량이 필요한 경우 온라인이나 스마트폰 앱으로 전국 700여 개의 그린존에서 차량 예약 후 최소 30분부터 1일 단위 이상까지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CJ오쇼핑, TVㆍ인터넷ㆍ모바일 통합고객등급 적용
CJ오쇼핑은 홈쇼핑 업계 최초로 TVㆍ인터넷ㆍ모바일 등 자사 전 채널에 걸쳐 통합 운영하는 새 고객 등급 제도를 시행한다. 이전까지 4단계였던 고객 등급은 6개로 세분화하고 전월 구매 실적에 따른 추가 할인이나 지인과 공유할 수 있는 나눔 쿠폰, 인기상품 할인 쿠폰 제공 서비스를 도입한다.
푸조, 3008밀레에디션 홍보대사에 산악인 엄홍길 위촉
푸조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14일 푸조의 대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3008 밀레 에디션 홍보대사에 엄홍길 대장을 위촉(사진)했다. 엄홍길 대장은 앞으로 6개월 동안 푸조의 공식행사 참석 등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이 기간에 푸조 3008 밀레 에디션 차량을 전용 차량으로 이용할 예정이다.
SGI서울보증, 9월부터 베트남에서 첫 보증보험 판매
SGI서울보증이 9월부터 베트남에서 보증보험 상품을 최초로 판매한다. 김병기 서울보증 사장은 14일 “베트남에는 지금까지 보증보험이 없어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기업들과 현지 기업들이 보증서가 필요할 때 은행에 현금을 담보로 예치해야 했다”며 “이번 상품 판매로 기업들의 자금운용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SKT, ‘T청소년안심팩2’ 앱 출시…학교폭력 전문상담 지원
SK텔레콤은 14일 청소년 고객의 스마트폰 중독을 예방하기 위한 모바일 응용소프트웨어(앱)인 ‘T청소년안심팩2’를 출시했다. T청소년안심팩2는 스마트폰 사용량 조절과 유해 사이트 차단 기능을 갖고 있다. 이 앱은 모바일 앱 장터인 T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