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아름다운 조망’ 공모…8월까지
울산시는 우수한 경관자원 발굴과 시민의 경관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기 위해 ‘울산 아름다운 조망공간 찾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울산의 아름다운 풍광과 시간을 조망하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의 공모 분야는 ▦울산의 대표 이미지를 조망할 수 있는 곳 ▦울산의 뛰어난 자연풍광을 조망할 수 있는 곳 ▦도시의 경관변화(사계절, 기상요소 등)를 조망할 수 있는 곳 ▦매력적인 야간경관을 조망할 수 있는 곳 ▦기타(우수한 조망지라고 생각되는 곳) 등 5가지다.
접수기간은 이달 15일부터 다음달 29일까지며, 시 홈페이지(www.ulsan.go.kr)을 통한 온라인 접수나 시청 도시디자인과 방문 접수 또는 우편(울산 남구 중앙로 201 울산시 도시디자인과 ‘울산 아름다운 조망공간 찾기 공모전’ 담당자 앞) 접수도 가능하다. 응모자격은 제한 없고, 1인당 최대 5곳을 추천할 수 있다.
심사는 예심과 본심을 거쳐 공모 분야별 10곳 내외로 선정하는데, 시는 10월 20일께 조망공간 선정 및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시는 특히 공모전 참여 시민 중 선정된 조망공간을 추천한 응모자 중 50명을 무작위 추첨해 3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키로 했다.
시 관계자는 “선정된 조망공간은 시 경관 관련 조망지로 적극 홍보하고, 시 경관계획 수립 및 도시디자인 추진사업에도 반영할 계획”이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함께 만들어 가는 울산경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목상균기자 sgmok@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