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10억명 이상이 사용하는 글로벌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페이스북이 한동안 불통이 됐다.
페이스북은 19일 오후5시부터 30여분간 PC와 모바일 모두 접속이 두절됐다. 이 시간동안 페이스북(facebook.com)에 접속하면 ‘Sorry, something went wrong’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접속이 되지 않았다. 이어 페이스북에는 “최대한 빨리 이를 수정할 예정이다”라는 설명을 남겨뒀다.
접속 불가 지역이 얼마나 되는지는 아직 파악되지 않고 있으나 페이스북은 국내에 서버가없기 때문에 불통 지역이 최소 아시아 지역 이상일 것으로 보인다. 홍콩의 한 사용자는 한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페이스북이 오늘 다운돼 작동하지 않고 있다”며 "미국과 영국 등에서도 사용자들이 접속 불능 상황을 알리고 있다"고 불통 소식을 알렸다. 외신들도 앞다퉈 페이스북의 불통 사실을 알렸다. 국내 사용자들은 페이스북이 불통 된 것에 어리둥절해 하며 트위터 등으로 불통 소식을 전하고 있다. 페이스북이 접속되지 않는 동안 페이스북과 연동되는 서비스도 대부분 작동을 하지 않았다.
페이스북이 접속 불량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고 있다. 페이스북 관계자는 “현재 확인 중에 있다”고 말했다.
강희경기자 kstar@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