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유통] 라이프스타일 반영한 ‘컬렉션’ 제품 뜬다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유통] 라이프스타일 반영한 ‘컬렉션’ 제품 뜬다

입력
2014.06.01 14:43
0 0

[유통] 라이프스타일 반영한 ‘컬렉션’ 제품 뜬다

최근 소비자들의 생활 패턴이 다양해지면서 특정 타깃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컬렉션 제품(세트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전에 세트 상품은 치약, 샴푸 등 생활용품으로 구성되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가전이나 가구도 세트 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된 것.

컬렉션으로 가전을 구매하면 제품 마다 자신의 생활 패턴에 맞는 제품인지 일일이 알아보지 않아도 되고 원스톱으로 세탁기부터 냉장고까지 타깃에 맞게 제작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이에 업계에서는 싱글족, 신혼, 주부 등 특정 타깃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컬렉션 제품 구성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싱글족 라이프스타일 반영, LG전자 ‘꼬망스 컬렉션’

LG전자는 최근 세컨드 가전의 수요와 1인 가구가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프리미엄 소형가전 패키지 ‘꼬망스 컬렉션’을 출시했다. 싱글족들이 일일이 구하기 어려운 소형 가전들을 원스톱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한 것.

색상도 럭셔리 라임, 럭셔리 샤인, 럭셔리 화이트 중에 선택해 꼬망스 컬렉션을 통일된 색으로 구성 할 수 있다. 싱글족이 인테리어를 통해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고 싶어한다는 점을 공략한 것.

꼬망스 컬렉션은 로봇청소기, 무선 핸드스틱 청소기, 꼬망스 미니냉장고, 꼬망스 미니세탁기 등 총 7종으로 구성돼있다.

럭셔리 라임 모델은 오는 30일까지 2개 이상 제품(기본 제품 포함)을 예약 구매하면 아메리칸 투어리스트 여행용 캐리어를 받아볼 수 있다. 2개 이상 꼬망스 컬렉션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이달 말일까지 진행된다.

▲2030 ‘원플레이트’ 문화 반영, 휘슬러 ‘솔라리빙컬렉션’

휘슬러코리아는 2030세대의 ‘원 플레이트’문화를 반영한 ‘솔라 리빙 컬렉션’을 선보였다. 솔라 리빙 컬렉션은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식생활 패턴이 적극 반영된 국내 소비자들에게만 특별히 선보이는 제품이다.

2030세대가 식사 시, 준비 과정은 물론 식후의 번거로움도 최소화한 ‘원 플레이트(one plate)’ 요리를 선호하는 경향을 반영해 그릇의 크기와 깊이를 섬세하게 고려했다.

또한 자신만의 독특한 제품을 원하는 2030세대의 취향을 반영해 세트 품목에 제한을 두지 않고, 목적과 취향에 따라 단품의 패턴과 색상을 자유롭게 믹스앤매치(Mix & Match)해 나만의 상품 구성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주부들 프리미엄 가전 취향 반영, 한경희 ‘주방 라이트 세트’

한경희생활과학은 주방 인테리어 소품 및 프리미엄 가전 트렌드에 관심이 많은 30~40대 주부들의 취향을 반영해 ‘한경희 주방 라이트 세트’를 출시했다.

주방에서 꼭 필요한 커피메이커, 토스터기, 무선주전자에 감각적인 디자인과 편리한 기능성을 강조해 3040 주부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라인업을 구성했다.

한경희 라이트 세트는 모던&화이트 디자인과 세련된 LED표시 등을 통일감 있게 적용하여 360도 어느 위치에서도 주방을 감각적으로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커피메이커는 내장 필터를 적용해 종이 필터 없이도 간편하게 커피를 내릴 수 있게 했다. 토스터기에는 부스러기 받침대로 간편하게 빵 부스러기를 처리할 수 있는 등 주부들이 경제성과 기능 역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을 반영했다.

업계 관계자는 “컬렉션 상품은 다양해진 소비자 그룹의 니즈를 충족시키면서도 한 번에 구매가 가능해 수요가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안민구기자 amg@hksp.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