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강학동 글로벌 비즈니스 서비스 신임대표 선임
한국IBM은 29일 글로벌 비즈니스 서비스(GBS) 대표에 강학동(사진) 전 한국IBM 주요 고객사 담당 리더를 선임했다.
파크하얏트 부산, 신임 총지배인에 로스 쿠퍼씨
파크하얏트 부산은 29일 신임 총지배인으로 로스 쿠퍼(사진) 전 중국 그랜드하얏트 선전 매니저를 임명했다.
신세계ㆍCJ그룹, 세월호 성금 각각 20억원씩 기탁
신세계그룹과 CJ그룹은 세월호 참사 피해자 가족 지원을 위해 각각 20억원의 성금을 기탁했다. 이 외에도 신세계그룹은 지난달 18일부터 이마트 목포점과 신세계백화점 광주점에서 생수와 라면 등 물품을 구조 현장에 지원했다. CJ그룹 역시 세월호 사고 다음날인 17일부터 하루 평균 20여명의 임직원을 사고 현장에 보내 급식소를 운영하면서 하루 1,000명분의 음식을 제공해왔다.
LS그룹, 세월호 성금 15억원 기탁
LS그룹은 29일 세월호 참사 피해자 가족 지원을 위해 15억원의 성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LS 계열사인 경기 안산 소재 자동차부품 전문기업 대성전기도 4,203만원을 모금해 세월호 유가족 지원금으로 내놓을 예정이다.
동부그룹, 세월호 피해지원 성금 10억원 기탁
동부그룹은 29일 세월호 침몰사고 피해 가족 지원과 국가 안전 인프라 구축에 쓰일 성금 1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자동차 리콜 정보 인터넷으로 확인 가능
다음달 1일부터 자동차 제작사와 보험사 웹사이트에서 차량 리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29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자동차 제작사 65개사와 보험사 12개사 사이트를 비롯해 한국자동차제작자협회 사이트에서 리콜 정보를 알 수 있다. 자동차 제작사는 리콜 내용을 해당 차량 소유자에게 우편으로 통지하게 돼 있으나 소유자가 우편물을 확인하지 못할 경우에 대비해 인터넷 게시도 함께 진행한다.
쿠팡, 미국 대표 투자 전문회사서 1억달러 투자 유치
소셜커머스 업체인 쿠팡은 29일 미국 최고 투자 전문 회사인 ‘세쿼이아 캐피탈’ 등이 주도한 투자사들로부터 국내 기업 최초로 1억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세쿼이아 캐피탈은 애플 컴퓨터, 구글 등에 투자한 미국 실리콘밸리의 대표 투자 전문 회사다.
미스터피자, BI 교체
외식업체 MPK그룹이 운영하는 미스터피자는 29일 새 브랜드 아이덴티티(BIㆍ사진)를 발표했다. 새 BI는 공중으로 날린 도우를 무한대 기호로 형상화한 것이 특징이다.
백화점, 명품 세일 돌입
백화점들이 일제히 명품 할인 행사에 들어간다. 롯데백화점은 30일부터 페라가모, 버버리, 생로랑, 지방시 등 총 60개 브랜드의 시즌오프 행사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도 30일부터 진행하는데, 2014년 봄ㆍ여름 상품을 정상가 대비 20~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신세계백화점 역시 돌체앤가바나, 발렌티노 등을 30% 할인해주는 세일에 들어간다.
효성, 탄소섬유 ‘탠섬’ 쓴 자동차용 소재 국내 첫 선
효성은 29일 고성능 탄소섬유 ‘탠섬’으로 만든 자동차용 소재를 국내 처음으로 ‘부산 국제모터쇼’에서 공개했다. 탠섬은 이번 모터쇼에 현대차가 내놓은 콘셉트카 ‘인트라도’의 차체프레임(사진), 루프, 사이드패널 등에 사용됐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