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Jabra PRO 무선 헤드셋 신제품 출시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Jabra PRO 무선 헤드셋 신제품 출시

입력
2014.04.16 00:08
0 0

Jabra Korea가 다양한 통신기기(데스크폰, PC, 스마트폰)를 무선으로 연결, 멀티 태스킹을 가능케 해 업무 능률 향상과 편리함을 제공하는 2014년 신제품 JABRA PRO 무선 헤드셋 시리즈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

무선 헤드셋은 현대 경제에서 그 가치가 높은 상품이다. 지난 2012년 국제 리서치 회사인 YouGov가 미주, 유럽, 아시아 12개국 사무직 종사자 1,110명을 대상으로 생산성과 업무 피로도에 영향을 끼치는 기술에 대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상당수 직원들이 내부 및 외부 고객과의 소통수단으로 전화를 사용하고 있으며 93%의 응답자가 무선 헤드셋을 사용한 후 업무피로도가 감소해 직업 만족도 및 생산성 향상을 이룰 수 있었다고 답한 바 있다.

응답자들은 무선헤드셋을 사용하면 PC를 조작하면서 통화가 가능한 멀티태스킹이 가능하고 최대 100미터 이내의 사무실 통화를 하면서 자유로이 이동이 가능해 다른 장소에 있는 서류 확인에서 복사, 그리고 동료와의 동시 협의까지 할 수 있다고 답했다.

이들 중 대부분이 무선 헤드셋 이용 후 하루당 업무 통화 콜 수를 75% 나 더 처리 할 수 있게 되어 실적 증가의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응답했고, 장시간 통화 시 느꼈던 목과 손의 통증과 피로감도 완전히 사라져 업무 환경에 대한 만족도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국내 시장에선 아직 무선헤드셋에 대한 관심이 그리 높지 않은 편이다. Jabra Korea의 이근행 지사장은 “국내의 많은 사무실 근로자가 무선헤드셋 기술이 존재 하는 것을 잘 모르거나, 가격 부담 때문에 도입을 망설이는 경우가 많았다”며 “이번에 출시된 2014년 Jabra PRO 시리즈를 통해 국내 기업체 임원, 매니저 및 업무용 통화가 많은 프로페셔널들이 외국 기업처럼 무선헤드셋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게 되어 글로벌 스탠더드 업무 환경에 좀더 가깝게 다가가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JABRA는 덴마크에 본사를 둔 GN Netcom의 유무선 헤드셋 제품 브랜드로, 인체공학적(Ergonomics)관점에서 다양한 인체 특성에 맞는 모델링을 통해 편안한 착용감을 갖춘 제품을 개발한다. Jabra 브랜드 제품들은 사무실 근무자의 장시간 전화기 사용으로 인한 목, 어깨, 머리, 귀의 통증을 해소하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 개발 시 수 천 번의 마이크 회전 시험과 충격, 열, 습도 등 제품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고려한 시험을 진행 하며, 무엇보다 사용자의 청각을 보호하는 첨단 오디오 프로세싱 기술을 사용한다.

현재 Jabra Korea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2주간 무료로 무선헤드셋을 시험 사용 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또 현재 사용 중인 타사의 헤드셋(유선 혹은 무선) 반납 시 40%~50%의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웹페이지(http://jabrashop.co.kr/shop/main/html.php?htmid=proc/event02.htm&tplSkin=siesta_purple)를 참조하거나 전화(02 2015 7720) 혹은 이메일(LKHAENG@Jabra.com)로 문의하면 된다. /포춘코리아 디지털뉴스팀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