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백, 럭키박스 등 일명 스페셜 럭키 상품이 유통가에서 화제를 모으며,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럭키 상품은 대게 똑같은 패키지에 여러 가지 제품을 무작위로 넣어 놓고, 이를 비공개로 균일가에 선보이는 형태로 판매된다.
이 때 실제 구매 가격 이상의 제품들을 받아볼 수 있는 파격적인 가격 혜택으로 눈길을 끄는 것은 물론, 어떤 제품이 들어 있는지 알 수 없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더욱 인기를 더하고 있다. 이를 응용, 럭키 상품을 사은품으로 증정해 호응을 얻기도 하며, 대폭 할인된 가격에 다양한 상품을 구성한 박스형 균일 제품이 사랑을 받기도 한다.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유통업계 럭키 상품들을 알아봤다.
먼저 ABC마트는 오는 27일까지 멤버십 럭키백 프로모션을 진행, 고객들에게 스페셜한 행운의 기회를 선사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해당 이벤트는 신규 멤버십 회원으로 가입 혹은 멤버십 포인트를 사용하는 경우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ABC마트 럭키백이 무료로 증정된다. ABC마트 럭키백은 양말, 깔창, ABC마트 상품권, 신발교환권(PB)등 신발 관련 상품들이 랜덤으로 알차게 구성됐다. 더불어 신규 멤버십 가입 고객에게는 가입만 해도 ABC마트 1만원 할인 쿠폰이 발급된다. 발급된 쿠폰은 일부 특가 제품을 제외,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할인율 35%이내에서 적용 가능하다.
화장품 브랜드 미샤도 최근 ‘럭키박스’ 이벤트를 실시하며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지난 1일 미샤는 럭키박스 상자 안에 여러 제품을 넣고 균일가에 선착순 한정 판매 한다고 밝히고, 3만원 균일가에 최소 10만원 대부터 최대 20만원 대의 상품으로 구성된 럭키박스를 선보였다. 파격적인 혜택이 제공되는 만큼, SNS와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계속 회자되며 인증샷과 후기 글 또한 화제를 모아 그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럭키백에 대한 평은 어느 박스를 구매했느냐에 따라 조금씩 의견이 갈리지만, 애초 상품 취지답게 보다 운이 좋은 사람이 좋은 상품을 얻게 된다는 점에서 여전히 흥미를 끌고 있다. 미샤 럭키박스 이벤트는 미샤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진행되며, 럭키박스 소진 시까지 계속된다.
모바일 액세서리 브랜드 슈피겐SGP는 오는 30일까지 액세서리 구매자를 대상으로 할인쿠폰, 럭키박스 증정 행사를 실시 중이다. ‘슈피겐 3가지 선물’이라는 이름으로 마련된 이 행사는 럭키박스 증정, 네이버 샵N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 30% 할인쿠폰, 배송료 할인 등 3가지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동안 슈피겐SGP 제품 구매자 중 100명을 추첨해 경품이 무작위로 들어있는 럭키박스를 증정한다. 럭키박스 안에는 아이폰5s, 갤럭시노트3, 태블릿 제품 교환 쿠폰과 각종 다과 등이 담길 예정이다. 또 네이버 샵N 내 슈피겐SGP 공식 매장에서 6개월 내 슈피겐SGP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는 30% 할인쿠폰을 주며, 네이버me 서비스를 통해 슈피겐SGP 소식을 구독하는 경우에도 배송료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의 흥미와 호기심을 유발하는 럭키백 관련 상품이 인기를 끌며, 유통가에서도 이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이는 추세”라며 “다양한 상품 구성에 따른 특별한 가격 혜택, 그리고 복권을 긁는 것과 같은 행운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이 고객들의 마음을 움직인 것으로 보인다”라고 밝혔다.
안민구기자
한국스포츠 안민구기자 amg@hksp.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