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교본인 ‘골프 바이블’(The Golf Instruction Manual)이 발간됐다. 영국 골프 도서 전문 저자인 스티브 뉴웰이 쓴 이 책은 골프 초보에서 마니아까지 개인별 실력에 맞게 초ㆍ중ㆍ고급으로 나눠 단계별로 설명했다. 티샷에서 퍼트, 고도의 심리 훈련에서 골프 에티켓까지 내용을 담고 있다. 최대혁 서강대 교수, 김기홍 용인대 교수, 전재홍 MFS 대표가 번역했다. 대한미디어가 펴냈다.
여자 컬링 세계랭킹 9위…일본 제치고 한 계단 상승
2014 소치 동계올림픽,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선전한 한국 여자 컬링의 세계랭킹이 한 계단 올랐다. 한국은 국제컬링연맹(WCF)이 최근 소치올림픽과 세계선수권대회 결과를 반영해 발표한 세계랭킹에서 여자부 9위에 올랐다. 치올림픽 직전까지 세계랭킹 10위이던 한국은 랭킹 포인트 499점을 획득, 일본(467점)을 밀어내고 9위로 올라섰다. 아시아권에서는 중국(5위)에 이어 두 번째로 높다. 세계랭킹 1위는 소치올림픽 금메달을 획득한 캐나다(1,216점)에 돌아갔다.
이예라-한성희, 안동오픈 여단식 결승 격돌
조민혁(28ㆍ세종시청)과 유다니엘(29ㆍ국군체육부대)이 안동오픈 테니스대회 남자단식 결승에 진출했다. 조민혁은 11일 안동시민운동장에서 열린 대회 8일째 남자단식 4강전에서 남현우(KDB산업은행)를 2-1(6-4 4-6 6-0)로 제압했다. 유다니엘은 같은 국군체육부대 소속 문주해에게 기권승을 거두고 결승에 올랐다. 여자단식에서는 한성희(24ㆍKDB산업은행)와 이예라(27ㆍNH농협)가 결승에서 맞붙는다. 남자복식 결승은 설재민(국군체육부대)-유다니엘과 문주해-최재원(국군체육부대)의 대결로 열린다. 12일은 오전 11시부터 남녀 복식 결승이 열리고 13일 단식 우승자가 가려진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