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유통] 칭타오, AFC 후원 통해 스포츠 마케팅 강화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유통] 칭타오, AFC 후원 통해 스포츠 마케팅 강화

입력
2014.04.10 04:31
0 0

맥주 칭타오가 아시아축구연맹(AFC) 공식 후원 맥주로서, 축구팬 공략을 위한 스포츠 마케팅을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칭타오는 2014년부터 2016년까지 3시즌 동안 아시아축구연맹을 후원한다.

향후 AFC 챔피언스 리그 경기 시 공식 채널을 통한 온라인과 소셜 미디어 활동, 경기 중 전광판과 현수막 광고 등을 통해 아시아를 대표하는 맥주로서 브랜드를 알려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스포츠 마케팅의 일환으로, 국내에서 열리는 조별리그 및 토너먼트 경기 시 응원 도구가 담긴 ‘칭타오 응원 패키지’를 제공한다.

칭타오 관계자는 “아시아 축구 연맹 후원을 통해 칭타오도 스포츠 마케팅을 강화하는 계기를 만들게 됐다”며 “월드컵을 앞두고 있는 만큼 한국 대표선수들뿐 아니라, 아시아 국가들의 선전을 응원하는 글로벌 맥주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높여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칭타오는 중국 청도의 라오샨 지방의 맑은 광천수에 독일 정통의 맥주 기술이 더해져, 목넘김이 시원하고, 특유의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특히 한식, 중식, 양식 등 다양한 음식과의 궁합이 좋아, 한국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안민구기자

한국스포츠 안민구기자 amg@hksp.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