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 건설·농업 부문 회장에 최연희 전 의원 영입
동부그룹은 7일 최연희(사진) 전 국회의원을 건설ㆍ디벨로퍼와 농업ㆍ바이오 사업 부문 회장으로 영입했다. 강원도 동해 출신인 최 회장은 춘천지검 차장검사를 거쳐 15∼18대(4선) 동해·삼척 지역 국회의원으로 활동했다.
㈜만도, 지주회사 체제 전환
㈜만도는 7일 이사회를 열어 투자사업 부문과 제조사업 부문을 나누는 기업분할을 결정했다. 제조사업 부문은 자동차부품 생산 및 연구개발에 주력하고, 투자사업 부문인 가칭 ㈜한라홀딩스는 향후 지주회사로서 자회사 투자사업을 총괄하게 된다. ㈜한라홀딩스 주식은 10월 증권거래소에 변경상장하고, 제조 전문회사로 독립하는 ㈜만도 주식은 상장심사를 거쳐 같은 시기에 재상장될 예정이다.
SK이노베이션, 美 광구 확보…직접 석유개발
SK이노베이션은 7일 미국 자회사인 'SK E&P 아메리카'가 현지 석유 생산광구 2곳의 지분을 인수해 운영권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확보한 곳은 오클라호마에 있는 그랜트ㆍ가필드 카운티 생산광구(지분 75%)와 텍사스 소재 크레인 카운티 생산광구(지분 50%)다. 총 매입 자금은 3,871억원이다.
전기·수도 한번에 원격 검침 추진
한국전력공사와 한국수자원공사는 7일 협업 체제를 구축해 공공서비스를 개선하고 국민편익을 증진시키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에 따라 각 가정과 연결된 전력선에 통신 모뎀을 설치, 전기와 수도의 통합 원격 검침 등을 추진키로 했다.
SK텔레콤, 아시안게임 주관통신사 선정
SK텔레콤은 9월 인천에서 열리는 제 17회 아시안게임 주관통신사업자로 선정돼 인천아시아경기대회조직위원회와 관련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에 따라 SK텔레콤은 대회 메인데이터센터와 재해복구센터를 구축해 대회정보시스템이 운영될 수 있도록 통신기반 시설을 제공할 예정이다.
두산, 두리모자립지원사업에 1억1,000여만원 전달
두산은 7일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조성한 사회공헌 기금으로 장학금 1억1,000여만원을 마련해 전국 9개 두리모(미혼모)기관에 전달(사진)했다. 이는 청소년 두리모들의 진로상담, 취업교육, 자격증 취득 교육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새로운 노트북 아티브북9 스타일 출시
삼성전자는 7일 노트북 신제품 '아티브북9 스타일'(사진)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블루투스 뮤직 플레이 기능 등을 갖췄다.
롯데쇼핑, 경기 의왕 복합쇼핑몰 부지매입 약정
롯데쇼핑은 지난 3일 의왕백운 프로젝트 금융투자주식회사(PFV)와 '백운지식문화밸리' 내 복합쇼핑몰 부지에 대한 매입 약정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경기 의왕 학의동 일대 그린벨트 해제지역에 위치하는 백운지식문화밸리는 총 95만5,000㎡ 부지에 3,600여세대 주택을 비롯해 복합쇼핑몰, 시민공원, 대형병원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보해, 17.5도 소주 출시…용량 15㎖↑ㆍ가격은 그대로
보해는 알코올도수를 19도에서 17.5도로 낮추고 용량을 360㎖에서 15㎖ 늘린 소주 '아홉시반'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중근 부영 회장, 한국자유총연맹 감사패 수상
부영그룹은 이중근(사진 왼쪽) 부영그룹 회장이 서울 장충동 한국자유총연맹에서 김명환(오른쪽) 한국자유총연맹 회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았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감사패는 이 회장이 지난달 자신의 편저서 '6.25전쟁 1129일'을 한국자유총연맹에 500권 기증한 데 따른 것이다.
페루ㆍ칠레와 8~10일 TPP 2차 예비양자협의
산업통상자원부는 8~10일(현지시간) 페루ㆍ칠레와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TPP) 협상 참여와 관련해 제2차 예비양자협의를 각각 벌인다. 한국 협상단은 미국(3일), 캐나다(7일)와 2차 협의를 이미 마쳤으며, 다른 3~4개 참여국들과도 세부 일정을 조율 중이다.
삼성전자, 메모리카드 사업 본격화
삼성전자는 7일 낸드플래시 반도체를 이용한 여러가지 메모리카드(사진)를 출시했다. 이번 출시 제품들은 스마트폰, 태블릿PC, 캠코더, 디지털카메라 등에 사용될 수 있으며 자료 손상 방지 기술이 적용돼 영하 25도와 영상 85도의 극한 환경에서도 작동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