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여자 아이스하키 대표팀 세계선수권 명단 확정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여자 아이스하키 대표팀 세계선수권 명단 확정

입력
2014.03.20 06:14
0 0

이탈리아 아시아고에서 열리는 2014 국제아이스하키연맹(IIHF) 여자 세계선수권 디비전 2 그룹 A 대회에 출전할 대표팀 명단이 확정됐다.

대한아이스하키협회는 19일 회의를 열고 독일 전지훈련(3월26일~4월2일)과 2014 IIHF 여자 세계선수권 디비전 2 그룹 A에 나설 20명의 엔트리를 확정했다.

캐나다 출신의 딘 홀든 총괄 인스트럭터와 김영오 감독, 김노수 코치가 이끄는 여자 대표팀은 지난해 스페인 푸이그세르다에서 열린 2013 IIHF 여자 세계선수권 디비전 2 그룹 B 대회 우승 멤버가 주축을 이룬 가운데 일부 선수가 교체, 추가됐다.

지난 9~13일까지 중국 하얼빈에서 열린 2014 아시아 여자 챌린지컵에서 실전 경험을 쌓은 여자 대표팀은 이번 대회에서 3위 이내의 성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세계 랭킹 24위인 한국은 이번 대회에서 영국(19위), 이탈리아(20위), 폴란드(23위), 호주(27위), 뉴질랜드(28위)와 맞붙는다. 객관적 전력에서 영국, 이탈리아에 미치지 못한다는 평이지만 지난해에 비해 전력 플러스 요인이 많고 상승세에 있는 팀 분위기를 잘 살려내 이변 연출에 도전한다는 각오다.

주장 한수진(27)은 “그간 흘렸던 땀이 헛되지 않도록 매 경기 최선을 다해 임하겠다. 지난해처럼 웃으면서 돌아올 수 있도록 모두 한마음이 돼 사력을 다할 것”이라고 세계선수권을 준비하는 선수단 분위기를 전했다.

나이 제한에 묶여 국제 대회에 나서지 못하던 최지연(16)과 박채린(16)의 가세는 공격진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지연은 스피드와 테크닉이 뛰어나 가장 높은 잠재력을 지니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는 유망주다. 하얼빈 아시아 챌린지컵에서도 1골 1어시스트를 기록하며 가능성을 확인시켰다. 박채린도 호주와의 아시아컵 챌린지 최종전에서 0-1로 뒤지고 있던 3피리어드에서 이연정의 동점골을 어시스트하며 2-1 역전승에 공헌하는 등 기대 이상의 활약을 펼쳤다.

공수 주축들이 캐나다에서 경쟁력을 높였다는 것도 플러스 요인이다. 수문장 신소정은 캐나다 대학 1부리그(CIS) 세인트 프란시스자비에르 대학교(StFX)의 주전 골리로 활약하며 경기당 실점률 전체 7위(1.39)의 빼어난 활약을 펼쳤고 공격수 박종아와 수비수 박예은(이상 18)은 캐나다 국제아이스하키 아카데미에 유학, 선진 하키를 경험했다.

태릉실내빙상장에서 소집 훈련을 치르는 여자 대표팀은 25일 오후 1시35분 독일로 출국, 뮌헨 인근의 바트 ?츠에서 내달 1일까지 전력 담금질을 한 후, 4월2일 결전지인 이탈리아 아시아고에 입성한다. 여자 대표팀은 4월 6일 뉴질랜드와 2014 IIHF 디비전 2 그룹 A 첫 경기를 치른다. 이재상기자

●2014 IIHF 여자 세계선수권 디비전 2 그룹 A 대표팀 명단

▲총괄 인스트럭터=딘 홀든

▲감독=김영오

▲코치=김노수

▲골키퍼(G)=신소정 한도희

▲수비수(D)=이규선 박예은 용화연 조미환 이주영 고채령

▲공격수(F)=한수진 박종아 박다연 안근영 이민지 고혜인 조수지 이연정 최지연 이내경 박채린 한재연

한국스포츠 이재상기자 alexei@hksp.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