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자동차 단신] 한국지엠, 점화스위치 결함 ‘G2X’ 리콜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자동차 단신] 한국지엠, 점화스위치 결함 ‘G2X’ 리콜

입력
2014.03.17 04:57
0 0

한국지엠이 점화스위치 결함으로 시동이 꺼지거나 에어백이 작동하지 않을 위험성이 발견된 G2X 승용차를 리콜하기로 했다. 국토교통부는 한국지엠이 17일부터 해당 차량 소유자에게 리콜 사전 안내문을 발송한다고 이날 밝혔다. 한국지엠은 부품 수급 일정을 고려해 국토부와 리콜 시기를 협의하고 있다. 리콜 대상은 2007년 4월 26일∼5월 30일 제작ㆍ수입된 G2X 60대다.

아우디, 국내 최정상 레이서 유경욱과 재계약

아우디 코리아가 국내 최정상 레이서 유경욱과 2014 시즌 재계약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아우디 코리아는 지난해 국내 수입차 브랜드로는 처음이자 유일하게 레이싱팀인 ‘팀 아우디 코리아’를 창단하고, 유경욱을 영입해 아시아 전역에서 열린 ‘아우디 R8 LMS컵 2013’ 시즌 전 대회에 참가한 바 있다. 올 해에도 유경욱은 팀 아우디 코리아 소속으로 2014 시즌 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혼다 ‘오딧세이’ 미국서 리콜…화재 위험

일본의 혼다자동차가 미국에서 미니밴 오디세이를 리콜한다고 지난 15일(현지시간) 밝혔다. 리콜 대상은 2005년~2010년 판매된 ‘오딧세이’ 미니밴 차량 88만6,815대로, 연료 펌프 결함으로 인해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는 이유에서다. 혼다는 리콜 사실을 미국 고속도로교통안전국(NHTSA)에 통보했으며, 아직 해당 결함으로 인한 화재나 부상은 없다고 밝혔다.

피아트 친퀘첸토, 봄날 데이트에 타고 싶은 차 1위

피아트 친퀘첸토가 ‘봄날 데이트할 때 타고 싶은 차’에 선정됐다. 서울시 나눔카 공식사업자 쏘카는 최근 자사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진행한 ‘봄날 데이트할 때 피아트vs미니 어떤 차 타고 싶으세요?’투표에서 피아트 친퀘첸토가 297표로 66.3%의 득표율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쏘카는 자사의 첫 번째 수입 카쉐어링 서비스 차량으로 피아트 친퀘첸토를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친퀘첸토는 가로수길, 홍대 앞, 신촌, 잠실 등 서울 소재 15개 쏘카 존에 배치돼 카쉐어링 서비스에 활용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