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양디엠(회장 김찬휘)은 가정용의료기기 및 의료용온열기, 의료용제어장치를 생산하는 의료기기 전문 벤처기업이다.
의료기기 업체로서는 드물게 20여건의 특허 및 디자인을 출원·등록한 조양디엠은 2013년엔 강원IP스타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산학협력 등을 통한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을 통해 국내 의료용온열기 분야에서는 이미 정상에 올라섰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기업이다.
특히 매트 형식의 의료용온열기가 주류를 이루던 시장에 선보인 돔(dome)형태의 의료용온열기인 '천궁'은 국내 의료용온열기 시장의 판도를 바꾼 혁신적인 제품으로 사람들의 뇌리속에 각인되어 있다.
'천궁'은 피톤치드가 가장 많이 나온다고 알려진 편백나무와 삼나무를 가공하여 100% 수작업으로 제작된 돔형의 제품으로 돔 안쪽에 세 개의 온열 방사체를 설치해 사용자가 편안히 누워 방사체에서 나오는 열기를 쐬는 제품으로 친환경 재료를 고집한 탓에 인체에 무해하고 폐기시에도 환경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현재 조양디엠은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제품의 판매방식이 필요하다고 보고 전국의 직영점 및 대리점을 통해 고객이 실제로 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놓고 있는데 이런 판매방식에 대해 고객들의 반응이 매우 좋아 판매실적에도 좋은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김찬휘 회장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온열기에 대한 효과가 널리 알려지면서 매출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고 말하며 "정직한 경영과 정직한 품질을 바탕으로 국민의 건강증진은 물론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을 만들어 가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