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만 대구시장 예비후보,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이재만 대구시장 예비후보는 4일 오전 경북대사대부고 정문 앞에서 중부경찰서 주관으로 실시된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만들기 캠페인’에 참석했다. 이 후보는 이날 등굣길 학생들에게 학교폭력 예방 전단지를 나눠주며 “학교폭력을 목격하거나 피해를 당할 경우 교사나 경찰 등에 신속히 도움을 요청하는 등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적극 동참해달라”고 당부했다.
권영진 대구시장 예비후보 5일 북콘서트
○…권영진 대구시장 예비후보는 대구에 대한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저서 ‘가능하다’의 출간기념으로 5일 오후 3시 자신의 선거사무실에서 ‘권영진의 작은 북 콘서트, 가능하다’를 연다. 이날 행사는 편법 정치자금 모금 창구로 여론의 질타를 받는 대규모 출판기념회가 아닌, 초청장과 대규모 동원, 돈봉투 없는 3무(無) 타운홀미팅 형식으로 치러진다.
권오을 경북지사 후보 경북 동남권 5대공약 발표
○…권오을 경북도의원은 4일 예비후보 등록 한 달을 맞아 기자회견을 열고, “창조경제를 실현하고 창조적 지방정부 시대를 여는데 최대 역점을 두겠다”며 경북 동남권 5대 공약을 발표했다. 그는 ▲임기 내 도청 제2청사 동남권 설치 ▲경북 동해안 문화ㆍ해양관광도시 육성 ▲신성장 동력 동해안 첨단과학 그린에너지 거점 조성 ▲영일만항 통일항로 개설 및 환동해 중심항 육성 ▲포스코, 포항ㆍ경북기업으로서의 편의제공 실현 등을 제시했다.
권영창 전 영주시장 아들 도의원 출마
○…권영창 전 영주시장의 장남 권오현(46) 고려레미콘 대표가 4일 경북도의원 영주시 제1선거구(상망 하망 영주1 영주2 가흥1 가흥2 부석 단산 순흥)출마를 선언했다. 권씨는 “아버지를 대신해 성원에 보답하고 영주발전에 앞장서기 위해 출마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권 전 시장은 지난 18대 국회의원선거 때 허위사실 유포 등 선거법위반으로 벌금 500만원을 선고받아 투표권과 피선거권을 상실했다. 권씨는 중앙대를 졸업하고 영주청년회의소 회장, 경북지구청년회의소 회장, 경북축구협회부회장을 지냈으며 경북체육회 부회장, 영주시야구연합회 회장을 맡고 있다.
이병욱 수성구의원 출판기념회
○…이병욱 수성구의원은 4일 오후 대구 수성구 범어동 대구스피치평생교육원 3층에서 소통의 리더십을 표방하며 출판기념회를 열었다. 생활정치를 강조해 온 그는 이날 출판기념회에서 사회에 활력을 불어 넣는 대화와 토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