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륜 시행체인 부산지방공단스포원(이사장 김효영)은 ‘스포원창조경영 GOOD 아이디어 공모’를 3월 1일부터 접수한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스포원은 지역경제와 국가경제를 살리는 촉매역할을 담당함은 물론 시민의 제안으로 새 일자리를 창출하고, 소정의 절차와 심사를 통해 GOOD 아이디어가 실현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모전의 주제는 ‘스포원 신성장 사업 및 새로운 수익창출 사업 아이디어’로 신재생 에너지, 힐링, 문화관광, 영화영상 산업분야 등이다. 응모자격은 부산시민(일반인, 대학생) 누구나 개인 또는 팀을 구성해 참가가 가능하다. 접수방법은 스포원 홈페이지에서 ‘공모신청서 및 아이디어 제안서’를 내려받아 홈페이지, 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스포원은 이번 공모전 본선 진출 15팀을 선정해 4월 15일 오후2시에 부산 해운대 아르피나 유스호스텔에서 ‘GOOD아이디어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토크 콘서트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하고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와 스포원은 협약체결을 통해 공동사업도 추진한다.
이번 행사와 관련, 김효영 이사장은 스포원창조경영 실행원칙으로 ‘Beyond Innovation’ 개혁 혁신을 뛰어 넘어, ‘Beyond Limit’ 창의 창조에 한계를 두지 않고, ‘Beyond Framework’ 현실에 바탕을 두되 현실 타파를 두려워하지 않으며, ‘Job Making’ 수익창출을 추구함으로써 새 일자리를 만들며, ‘For Neighbors in need’ 창조경영으로 발생한 수익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이도록 하는 5가지를 제시했다.
홍성필기자
한국스포츠 홍성필기자 sphong@hksp.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