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진 대구시장 예비후보 출판기념회 3무 타운홀미팅
○…권영진 대구시장 예비후보가 내달 5일 예정이던 출판기념회를 초청장과 조직동원, 편법 정치자금 모금 없는 3무(無)의 타운홀미팅 형식으로 대신하기로 했다. 권 후보는 "정치혁신은 말이 아닌 행동으로 실천할 때 앞당길 수 있다는 신념에서 대표적인 정치구태로 지적 받는 대규모 세 과시용 출판기념회를 하지 않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날 오후 3시 선거사무소에서 자신의 저서 '가능하다'를 주제로 지지자 등과 책 속 인물과의 대화를 진행할 예정이다.
대구시선거관리위원회 공정선거지원단 모집
○…대구시선거관리위원회(www.dgec.go.kr)는 6ㆍ4지방선거와 관련해 선거정보수집 및 위법행위 예방ㆍ단속활동 지원 등을 담당할 공정선거지원단을 내달 3일부터 12일까지 공모한다고 24일 밝혔다. 지원요건은 중립적이고 공정한 하게 선거지원 업무를 수행할 수 있어야 하며, 정당원이 아니어야 한다. 시 및 구ㆍ군선관위를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신청하면 되며, 선발된 단원은 4월5일부터 6월5일까지 유권자를 대상으로 정치관계법 안내, 예방활동 보조, 선거정보 수집 및 위법행위 단속활동 지원, 행정업무보조 등을 수행하게 된다. 소정의 수당과 실비가 지급된다. (053)476-2390
권오을 경북도지사 예비후보 '을의 길' 북콘서트 개최
○…권오을 경북도지사 예비후보는 25일 오후 3시 대구 그랜드호텔에서 저서 '을의 길' 북콘서트를 연다. 이날 행사에서 권 후보는 300만 경북도민이 행복하게 잘 살고 경북이 대한민국의 중심이 될 수 있는 비전과 그만의 정치철학을 소개할 예정이다. 앞서 24일에는 안동시민회관에서 북콘서트를 가졌다.
주성영 대구시장 예비후보 0099복지콜 복지공약 발표
○…주성영 대구시장 예비후보는 24일 복지분야를 다룬 6번째 파워공약을 발표했다. '0099 복지콜'을 만들어 대구의 모든 복지서비스를 하나의 네트워크로 묶어 접근성을 극대화하겠다는 것이 주 내용이다. 주 후보는 "0세에서 99세까지를 의미하는 0099 복지콜은 전화 한 통이면 내게 꼭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대구시가 책임지는 정책"이라며 "대구시민이라면 누구라도 자신의 권리인 복지서비스를 몰라 누리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