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고 갸름한 얼굴형을 만들기 위해 안면윤곽수술이나 양악수술, 사각턱 축소 수술 등 얼굴 뼈를 건드리는 성형도 마다하지 않는 추세다. 하지만 이러한 수술은 위험도 높고 회복에 대한 부담도 적지 않아 많은 이들이 섣불리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은 아니기에 ‘그림의 떡’이라는 얘기도 나온다.
이와 관련, 많은 성형외과 병원에서 V라인의 동안 얼굴을 만드는 방법으로 반드시 뼈를 절제하는 수술만 있는 것은 아니라고 말하고 있다. 처진 얼굴 살에 탄력을 불어 넣어주면 안면윤곽 또한 개선될 수 있다는 것이다.
얼굴형, 뼈보다 처진 살과 주름 문제도 커
보통 얼굴이 커 보인다는 사람들 중 상당수가 턱이 큰 것을 알 수 있다. 턱은 뼈의 문제가 있는 경우도 있지만, 근육이나 처진 살로 인해 그렇게 보이는 경우도 흔하다.
피부가 처지고 늘어지는 문제는 진피 층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성인이 되면서 감소하여 피부가 노화되어 나타나는 증상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최근 선호되고 있는 방법이 V라인 리프팅, 라인업리프팅 수술이다.
근본적인 피부 처짐 개선법, 리프팅 수술
얼굴을 동안으로 만들어 주는 리프팅 수술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우선 가장 효과가 좋은 것은 처진 살과 주름을 동시에 해결하는 V라인 리프팅이다. 이는 눈에 띄게 늘어난 주름과 처짐 현상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 피부를 팽팽하게 당겨주어 주름을 펴주고, 얼굴의 윤곽을 갸름하게 만들어 주는 시술법이다.
만일 이마 부위가 처져 주름이 발생했다면 눈썹과 이마의 처진 부분을 끌어 올려주는 ‘이마 거상술’을 고려할 수 있다. 이는 미간주름과 이마주름을 해결하여 탄력 있고 동그란 이마 모양을 만들 것은 물론이고, 눈까지 더 커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이 밖에도 눈가 주름을 없애는 시술과 팔자주름, 입가주름 등의 문제도 리프팅 시술법으로 효과적으로 없앨 수 있다. 다만 리프팅 시술은 얼굴의 좌우대칭을 고려하여 균형 있는 얼굴형을 만들어 주는 시술이 중요하므로, 집도의의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해야 한다.
로미안성형외과 강민범 원장은 “더 어리고 예쁜 얼굴을 만들기 위해서는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시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리프팅 시술의 경우 처진 살이나 주름을 해결하고 피부 탄력을 개선시켜줄 수 있으나 얼굴 뼈의 문제인 경우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보다 적합한 수술방법을 모색해야 한다”며, “문제점을 정확히 진단할 수 있는 집도의와의 충분한 상담이 우선시 되어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