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디솔루션(대표 김우성·www.nemamdero.com)이 고객과 대리기사간의 직거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내맘대로 대리운전’을 선보였다. 직거래 대리운전 어플 ‘내맘대로 대리운전’은 위치기반정보를 바탕으로 한 서비스로 대리운전업체를 통하지 않고 고객과 대리기사 간 직접 거래를 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지금까지의 대리운전 서비스가 대리운전업체가 정해주는 대로 대리기사와 고객이 움직이는 시스템에 따라 이뤄져왔다면, 내맘대로 대리운전에서는 고객이 자신의 위치정보를 바탕으로 주변 대리기사들과의 운행 조건 등 종합정보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대리운전 고객은 편리하고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고 원하는 대리기사를 선택하면 해당 기사와 곧바로 연결된다. 또 안심귀가 문자 서비스, 지도로 보기, 다른 지역 찾기, 불량기사 등록하기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개발사인 에프디솔루션은 ‘내맘대로 대리운전’은 대리운전 이용 시 중간과정을 줄여 대리운전 기사가 대리업체에 지불해 온 충전금 및 보증금, 콜 중개 수수료, 똥콜벌금 등 대리기사들이 부담해 왔던 모든 비용을 제거했다고 설명했다. 이밖에 독립된 사업화를 지원하는 ‘마이비즈’ 서비스와 ‘우수 고객 관리하기’ 기능, 귀가 시 유용한 운행관리 프로그램 등을 통해 대리기사들의 효율적인 운행 및 수입 확보를 지원한다.
보험료 역시 대리기사들의 기 가입된 개인보험을 인정하는 한편, 개인보험 가입이 어려운 대리기사들에겐 단체 할인된 단체보험을 인정, 실비만 납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프로그램 사용료 또한 최소한의 실비성 비용만을 적용함으로써 부가적인 비용 발생을 줄였다. 업체관계자는 개인보험 소지자는 단돈 1원도 필요 없이 자신의 매출이 100% 자신의 수익이 되는 대리운전 사업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에프디솔루션은 해당 어플 출시를 기념해 ‘따뜻한 겨울보내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티엔비나노일렉의 협찬으로 전기충전 휴대용 핫팩 ‘투토팩’(Tutto Pack)을 등록 대리운전기사 80명에게 선착순으로 제공하기로 한 것. 투토팩은 현재 11번가 등 인터넷 오픈마켓에서 9만9,000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휴대용 충전기로 150초 만에 충전해 2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포춘코리아 온라인뉴스팀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