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과 여유를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의 영향으로, 캠핑을 여가생활로 즐기는 이들이 많아졌다. 2010년 초창기 60만 명에 불과했던 캠핑인구가 지난해 130만 명을 돌파했을 정도로 대한민국 ‘캠핑열풍’은 거세다.
이처럼 문화여가생활에서 캠핑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지면서 관련 업계 서비스, 도구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 높아졌다. 캠핑트레일러, 캠핑 카라반, 돔형텐트, 오토 캠핑카 등 캠핑족들의 수요를 충족시킬만한 다양한 상품도 최근 봇물 터지듯 쏟아지고 있다.
하지만 캠핑용품의 대부분은 기능성을 갖춘 고가 상품이 대부분. 이제 막 캠핑에 첫발을 뗀 초보캠핑자나 가성비 높은 제품을 구매하고 싶은 캠핑족은 다양한 제품을 비교해가며 구매하고 싶은 마음이 드는 것이 당연하다.
최근에는 이런 캠핑족들의 실속 있는 구매를 돕고 캠핑에 대한 정보를 나누는 장이 마련돼 이목을 끈다. ‘2014 국제캠핑페어(International Camping Fair 2014)’는 캠핑에 대한 정보만을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전문 전시회다.
오는 2월 27일(목)부터 3월 2일(일)까지 나흘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2014 국제캠핑페어는 ㈜가족사랑전람이 주관하고 국제캠핑페어 사무국이 주최한다.
‘Camping for everybody’라는 주제로 열릴 국제캠핑페어에서는 캠핑에 필요한 다양한 용품 전시, 캠핑관련 부대 행사가 알차게 마련된다. 캠핑인구와 수요 증가로 올해 캠핑박람회는 전시면적을 두배 이상 확대했다. 참가업체도 예년에 비해 3배 이상 증가한 140여 개 업체가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참가업체 코베아, 콜맨, 아이더, 스노우피크, 에코로바 등은 참관객들에게 신제품을 공개하고 특별 할인행사, 경품이벤트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캠핑박람회에선 부대행사로 ‘캠핑카&트레일러 대전’을 진행한다. 캠핑카&트레일러 대전에서는 70여대 이상의 캠핑카와 트레일러가 전시돼 관람객들에게 화려한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캠핑박람회 공식홈페이지(www.campingfair.co.kr)에선 사전등록을 한 이들에게 할인행사도 진행한다. 오는 2월 23일까지 사전등록을 한 관람객들은 입장료 6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하나투어 푸껫 왕복항공권과 코베아의 텐트, 오캠몰의 테톤코어 침낭 경품행사에도 자동으로 응모된다. 포춘코리아 온라인뉴스팀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