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볼만한TVㆍ5일] 아프리카 레인메이커의 고기 잡는 비법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볼만한TVㆍ5일] 아프리카 레인메이커의 고기 잡는 비법

입력
2014.02.04 08:37
0 0

●세계테마기행(EBSㆍ오후 8시 50분)

아프리카 나미비아와 보츠와나의 국경은 세계에서 가장 큰 내륙 삼각주 오카방고를 기준으로 삼는다. 앙골라 중부에서 시작한 오카방고는 나미비아를 통과한 후 보츠와나로 흐른다. 오카방고 삼각주 면적은 1만 8,000㎢. 부채 모양으로 펼쳐져 있는 이곳엔 강에 의해 형성된 습지로 곳곳에 수많은 동물이 서식하고 그 속에 사람들의 흔적이 남겨져 있다. 오카방고 삼각주에 사는 함부쿠슈 족은 ‘오카방고의 레인 메이커’로 불린다. 이들 부족에겐 과거부터 오카방고 삼각주에서 비를 만드는 방법이 전해져 온다고 알려졌기 때문이다.

●감격시대(KBS 2TVㆍ오후 10시)

도꾸의 꾀로 위기에 몰린 정태는 혈투를 벌인 후 살아 나와서 옥련과의 약속장소로 향한다. 정태를 정성스레 간호하던 옥련은 정태의 잠꼬대에서 가야의 이름을 듣고 이 모든 원흉이 가야임을 직감하고 가야에게로 향한다. 옥련은 가야를 만나서 정태를 더는 상처 입게 하지 말라 일갈한다. 정태가 당했다는 소식을 듣고 도꾸의 짓임을 눈치 챈 불곰은 비겁한 도꾸의 행태에 분개하고, 풍차와 정태 앞에 도꾸를 데려가 무릎을 꿇리는데…

●미스코리아(MBCㆍ오후 10시)

재희(고성희)는 아버지 김석철(고인범)의 제안을 듣고 합숙소에서 잠적한다. 마원장(이미숙)은 김석철을 찾아가 재희를 돌려달라고 말하지만 되려 국세청 조사를 받는다. 시작된 본선 무대를 앞두고 오지영(이연희)은 조금씩 주목을 받기 시작한다. 하지만 이윤(이기우)의 계략으로 비비화장품에는 그동안 밀려있던 어음이 돌아오기 시작한다.

●짝(SBSㆍ오후 11시 15분)

34년 동안 자신의 이상형으로 '정우성' 스타일의 남자만을 바라왔던 입시 컨설팅 회사 대표 여자2호. 애정촌에서 정우성을 쏙 닮은 남자6호를 만나 첫 눈에 반하지만, 하루하루 지날수록 대화가 통하지 않는 남자6호에게 실망하게 된다. 그런 그녀에게 다가온 설치미술가 남자2호. 여자2호는 섬세하고 자상한 남자2호에게 마음을 열기 시작한다. 하지만 남자2호가 피치 못할 사정으로 퇴소하면서 여자2호는 눈물을 쏟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