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경제 브리핑] AI피해 중소기업 특례대출 지원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경제 브리핑] AI피해 중소기업 특례대출 지원 外

입력
2014.02.02 11:50
0 0

AI피해 중소기업 특례대출 지원

중소기업중앙회는 조류인플루엔자(AI)로 인해 피해를 입고 있는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을 위해 ‘조류독감 피해기업에 대한 공제기금 특례대출’을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지역신용보증재단 등 공공기관으로부터 조류독감 피해사실을 확인 받은 공제기금 가입업체로 신용보증서가 없어도 최저금리 5.5%의 무보증 신용대출을 지원받을 수 있다.

탐앤탐스, 7일부터 커피값 인상

커피 전문점 탐앤탐스커피가 7일부터 커피값을 인상한다고 2일 밝혔다. 톨(Tall) 사이즈 기준으로 커피류는 200원, 라떼류는 300원 인상된다.

SK플래닛 M&C, 올해 마케팅 키워드는 ‘속전속결 소비주의’

SK플래닛 M&C부문은 최근 발간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책자 ‘C-인사이트’에서 올해 마케팅 키워드로 ‘속전속결 소비주의’(Fast-Choicism)를 제시했다. 이는 디지털 환경에서 쉽게 정보를 습득·생산·전파할 수 있게 된 소비자들이 제품의 선택·구매 과정에 드는 시간을 단축하는 경향을 일컫는 것이다. SK플래닛은 이에 대한 기업들의 대응 방안으로 품질 개발과 경영 혁신을 통한 긍정적 브랜드의 실체를 보여주는‘실체 브랜딩’을 제안했다.

SKT 모바일 앱, 통신업계 최초 ‘앱 접근성’ 마크 획득

SK텔레콤은 자사의 모바일 고객센터 애플리케이션(앱)인 ‘모바일 T월드’가 국내 통신업계 최초로 앱 접근성 인증마크를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이 마크는 장애인이나 비장애인 모두 편리하게 쓸 수 있는 앱에 주는 것으로, SK텔레콤은 국가 공인 인증기관인 사단법인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부설 한국웹접근성평가센터의 심사 기준을 통과해 마크를 받았다. SK텔레콤은 이 앱에 ▦모든 기능 음성 안내 ▦글씨 크기 조정 기능 ▦애니메이션 최소화 등 시각ㆍ지체장애인과 고령층 정보접근을 위한 편의기능을 개선했다.

포스코 ‘휴면’ 배당금 돌려주기 캠페인

포스코는 주주 8만여명이 받아가지 않은 약 69억원의 배당금을 돌려주는 캠페인을 한다고 2일 밝혔다. 포스코 주권을 실물로 보관하고 있다가 사망했거나 개인 실수 등으로 배당금 이체 계좌가 해지된 주주들이다. 주주들은 무료 안내전화(080-005-6060)를 통해 미수령 배당금이 있는지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아시아나항공, 인천 제2 격납고에 태양광 발전설비 구축

아시아나항공 인천 제2 격납고에 50㎾ 규모의 ‘친환경 태양광 발전설비’를 구축해 1일부터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고 2일 밝혔다. 제2 격납고는 지난해 8월 완공된 인천공항 내 최대 규모의 최신 항공 정비 시설이다. 아시아나항공은 발전설비를 통해 연간 약 1,616그루의 소나무를 심는 것과 같은 이산화탄소 배출 절감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소치올림픽 방송회선 지상파3사에 단독 공급

LG유플러스는 7일 개막하는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 방송회선을 국내 지상파 방송 3사에 단독 공급한다고 2일 밝혔다. 소치 현지에서 국제통신망으로 방송을 전송하면 LG유플러스 안양방송센터에서 받아 전용망으로 지상파 방송 3사에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이번 방송 중계를 위해 소치 국제방송센터(IBC)와 안양방송센터를 622Mbps급 해저 광케이블로 연결하고, 전 구간 이원화 방식으로 155Mbps급 예비 회선을 확보해 지진 등 각종 사고에도 전송이 가능토록 했다. 또 압축ㆍ변조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지연 시간을 없애고자 고화질(HD)급 실시간 중계에 최적화된 방송장비를 도입했다.

삼성에버랜드, 어린이 약속카드 발급 1만건 돌파

삼성에버랜드가 안전을 위해 키가 작은 어린 아이에게 앞으로 키가 큰 후 다시 왔을 때 줄 안 서고 바로 탈 수 있도록 한 ‘약속카드’가 1만건을 넘어섰다. 2일 삼성에버랜드는 어린 고객을 위해 2009년 도입한 약속카드가 발행 1만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약속카드는 아직 어려 놀이기구를 타지 못하는 어린이의 마음을 위로하고 자칫 즐거운 나들이를 망칠 수 있는 상황을 막고자 만든 제도다. ‘범퍼카’, ‘후룸라이드’, ‘비룡열차’ 등 총 13개 기종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연평균 2,000명의 어린이에게 발급됐다. 에버랜드는 한국능률협회에서 선정하는 고객만족도 조사(KCSI)와 한국표준협회 주관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등에서 각각 19년 연속, 14년 연속 1위라는 기록을 이어 가고 있다.

LG전자 로봇청소기 증정 이벤트

LG전자는 3일부터 30일동안 로봇청소기 로보킹을 매일 한대씩 증정하는 이벤트를 한다. 이벤트 홈페이지(www.roboking.co.kr)에 로보킹이 필요한 이유나 청소 능력을 확인하는 아이디어를 등록하면 심사를 거쳐 당첨자를 선발한다.

아이스크림 카페 나뚜루팝, 신제품 출시

롯데의 아이스크림 카페인 나뚜루팝은 최근 초코 아이스크림과 마시멜로 아이스크림에 마시멜로 너겟과 초코샌드쿠키를 더한 ‘珏美?사랑한 마시멜로’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나뚜루팝은 이달 한달간 신제품 ‘초코를 사랑한 마시멜로’를 포함한 ‘발렌타인 기프트팩’을 구입하면 4,000원을 할인해준다.

시간제 일자리 필요성 공감하지만 활용률은 저조

2일 한국경영자총협회가 전국 354개 기업을 대상으로 조사한 ‘시간선택제 일자리와 일ㆍ가정 양립 관련 기업의견’에 따르면, 조사기업의 44.6%가 시간선택제 일자리 확산 취지와 필요성에 공감한다고 응답해 공감하지 않는다(44.1%)보다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시간선택제 채용을 긍정적으로 검토 중인 기업은 17.5%에 그쳐, 실제 활용률은 높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