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모바일] 일본 ‘라인제타’ 성장세 가속화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모바일] 일본 ‘라인제타’ 성장세 가속화

입력
2014.01.27 07:11
0 0

와이디온라인이 일본 자회사 아라리오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라인제타’가 현지에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엔쿤스타가 개발한 ‘라인스타’는 일본인들이 좋아하는 미소녀 메카닉을 내세운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이다. 이달 1일 일본 서비스를 시작한 ‘라인제타’는 4주 만에 전체 앱스토어 무료 앱 7위, 게임 부분 5위, 퍼즐 부분 1위를 기록 중이다. 무엇보다 신규 이용자가 빠르게 늘면서 게임 잔존율이 증가하고 있다는 점이 주목된다.

소치 동계올림픽 특별페이지 오픈

네이버가 내달 7일 개막하는 2014 소치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특별 페이지를 웹과 모바일에서 각각 열었다. 각 페이지에는 한국 선수단이 출전하는 모든 종목에 대한 소개와 경기, 중계 일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모바일 페이지는 카드 형태의 디자인으로 가독성과 편리성을 높인 게 눈에 띈다. 실시간 응원 메시지를 남길 수 있어 모바일 응원문화를 만드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업 브로슈어, ‘iF 디자인 어워드’ 받아

SK플래닛의 기업 브로슈어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4’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Winner)을 수상했다. iF 디자인 어워드를 받은 SK플래닛의 기업 브로슈어는 다양한 사업영역을 포괄하는 기업 특성을 감안해 제작된 책자다. 두 권의 책을 한 손으로 편리하게 쥐고 볼 수 있도록 만들었으며, 홀로그램박 가공으로 엣지를 준 창의적 표지와 최소한의 디자인 요소를 활용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G프로의 차기작은 ‘G프로2’

LG전자가 ‘LG G프로’ 후속작의 이름을 ‘LG G프로2’로 확정했다. LG전자 관계자는 “다음달 공개할 LG G프로2는 스마트폰 최상위 제품군인 ‘G시리즈’의 명성을 이어갈 제품이다”며 “G, G프로, G2 3가지 G시리즈 모델은 모두 국내 각 판매량이 100만대를 넘었다”고 설명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