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거래위 부위원장에 김학현씨 내정
박근혜 대통령은 22일 공정거래위 부위원장에 김학현(57) 한국공정경쟁연합회장을 내정했다고 청와대가 밝혔다.
서울 출신인 김 회장은 경기고, 서울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행정고시(25회)에 합격, 경제기획원에서 공직 생활을 시작했다. 공정거래위원회 출범 이후 독점정책과장, 경쟁정책국장, 상임위원 등을 거쳐 2012년 퇴임했다. 청와대는 "공정거래 업무 전반에 걸쳐 경험과 전문성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조직관리능력과 대외교섭능력도 뛰어나다"며 인사 배경을 설명했다. 공정위 부위원장은 국무총리 제청으로 대통령이 임명하며 임기는 3년이며 1차에 한해 연임이 가능하다.
한화그룹 계열사 대표 및 워킹맘 직원들, 설맞이 봉사활동
한화그룹은 계열사 대표 9명과 워킹맘 직원 70여명이 참여해 설맞이 봉사 활동으로 서울 응암동 사회복지시설 꿈나무마을을 찾아 명절 음식을 만들고 어린이들과 전통놀이를 함께 했다고 22일 밝혔다. 한화 L&C 김창범 대표, 한화자산운용 강신우 대표, 한화갤러리아 박세훈 대표, 한화63시티 이율국 대표, 한화투자증권 주진형 대표, 한화S&C 진화근 대표, 한화인베스트먼트 한우제 대표, 한컴 최규현 대표, 드림파마 정윤환 대표가 참여했다.
동부그룹, 불우이웃돕기 성금 10억원 전달
동부그룹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불우이웃돕기 성금 10억원을 기탁했다고 22일 밝혔다. 성금은 이순병(왼쪽) 동부건설 부회장이 직접 전달했다.
LG전자 연구원-이공계 대학원생 멘토링 수료식
LG전자는 22일 서울 서초R&D캠퍼스에서 'LG 드림 멘토링' 1기 수료식을 열었다. LG 드림 멘토링은 LG전자 소속 기술전문가와 이공계 석ㆍ박사 과정을 밟는 대학원생이 일대일로 만나 지도 받는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대학원생 32명은 지난해 5월부터 9개월 동안 기술세미나, 진로상담, 학회 공동 참석 등 자신의 멘토와 다양한 교류 활동을 했다. LG전자는 1기의 성공을 발판삼아 매년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GS샵, 고객 사진 활용한 기부 방송 진행
GS샵이 24일 오후 3시20분부터 30분 간 기부 방송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비마이프렌드 착한쿠키 5종과 블루베리 라이스칩, 오곡 라이스칩 등이 담겨있는 사회적기업 '행복한 나눔'의 '행복한 선물 BOX(2만4,000원)'를 판매하는데 수익금은 기부된다. 특히 고객들이 직접 보낸 사진을 영상으로 제작해 판매 방송에 사용한다.
SPC, 세계 소믈리에 대회 우승자 초청 행사 진행
SPC그룹은 22일 세계 소물리에 대회 우승자인 '올리비에 푸시에'를 초청해 서울 파리크라상 광화문점에서 빵과 최고의 조합을 이루는 와인을 추천하는 행사를 가졌다. 전국 800여개 매장에서 와인을 판매하고 있는 파리바게뜨는 2015년까지 와인 판매 점포를 1,500개로 늘리고, 와인 종류도 현재 8종에서 20여종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코웨이, 편의성 높인 '룰루비데' 새 제품 출시
코웨이는 사용자 중심 설계로 편의성과 위생성을 높인 '코웨이 룰루비데(제품명 BA20-A)'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BA20-A는 코웨이가 자체적으로 실시한 비데 관련 소비자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기존 제품에서 여성 세정 수압이 다소 강하다고 인식하는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수압 조절 단계를 3단계에서 5단계로 세분화하는 등 고객 반응을 적극 반영했다. 또 여성 사용자를 위해 자연기포 공기방울로 부드럽게 세정해주는 '소프트 세정기능'도 담았다. BA20-A의 일시불 판매가는 65만 원이며 렌털 서비스 가입 시 월 렌털료는 2만9백 원(등록비 10만원 기준)이다.
KGC인삼공사, 소치 올림픽 선수단에 홍삼 후원
KGC인삼공사는 22일 '2014 소치 동계올림픽'에 참가하는 대한민국 대표선수단을 응원하기 위해 6,300만원 상당의 정관장 홍삼추출액 300세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인삼공사는 2008년 베이징올림픽, 2012년 런던올림픽 때에도 한국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며 정관장 홍삼을 제공해왔다.
오텍그룹, 인천장애인아시안게임 공식 후원
오텍그룹은 22일 인천 송도 인천아시안게임 조직위원회 사무실에서 '2014 인천장애인아시안게임' 공식 후원계약을 맺었다. 이번 계약에 따라 오텍그룹은 인천장애인아시안게임 때 쓰이는 문화행사 사업비와 특수목적 차량을 지원한다.
KCC 지역사업장 설 맞아 불우이웃에 성금
KCC는 설 명절을 앞두고 전국 지역 사업장들이 불우이웃 돕기에 나섰다고 22일 밝혔다. KCC 전주공장 임직원과 노사협의회는 이날 완주군청을 방문해 성금 1,200만원을 전달했다. 언양 여천 대죽 등 지역 사업장도 인근 불우이웃에게 2,300여만원어치 식품과 생필품 등 명절 선물을 전달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미니 로터리 컴프레서 개발
삼성전자는 냉장고ㆍ에어컨 등 냉동 공조 제품에서 심장 역弩?하는 미니 로터리 컴프레서를 개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제품은 기존 컴프레서보다 크기가 4분의 1로 줄어 355㎖ 콜라캔 크기와 비슷하다. 무게는 1.2㎏으로 기존 제품(5.93㎏)보다 가벼워졌다. 삼성전자는 컴프레서 소형화에 성공함으로써 휴대용ㆍ개인용 생활 가전의 초석을 다졌다고 평가했다. 삼성 미니 로터리 컴프레서는 21일부터 미국 뉴욕 제비츠 센터에서 열리는 냉공조전시회(AHR EXPO)에서 냉동냉장분야 기술상을 받았다.
위닉스, 설 맞이 나눔 이벤트
생활환경 솔루션 기업 위닉스가 설 맞이 나눔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위닉스 페이스북 '위닉스 설 맞이 나눔이벤트' 페이지에 '좋아요'를 누른 후 댓글을 통해 친구를 부르고 선물하고 싶은 이유를 남기면 된다. 당첨자에게는 '위닉스 에어워셔 숨', 공기청정기 등 위닉스가 겨울가전 제품과 영화예매권, 커피상품권을 선물로 제공할 예정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