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구과학관 설날놀이 한마당
국립대구과학관은 30일부터 내달 1일까지 과학관 내외부에서 설날놀이 한마당을 연다. 설 당일(31일)에는 선착순 500명에게 떡을, 100명에게는 손글씨 전문가가 새긴 문자캐릭터인 ‘캘리그라피’를 나눠준다. 연휴기간 내내 매일 오후 1시부터 100가족을 대상으로 연날리기행사를 하고, 대형윷놀이 투호던지기 제기차기 등 7가지의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 과학관 로비에서는 나로호 발사 성공 1주년(30일)을 기념, 29일부터 내달 28일까지 나로호 개발 과정과 발사장면 등을 담을 사진 40점을 전시한다. 과학관은 설 연휴기간에도 개장하며 설 당일에만 오후 1시에 문을 연다.
경북경찰, 설 전후 전통시장 주변 한시적 주정차 허용
경북경찰청은 설날을 맞아 2월2일까지 구미 중앙시장과 안동 중앙신시장 등 경북도내 26개 대형 전통시장 주변도로에 대해 주ㆍ정차를 한시적으로 허용한다고 22일 밝혔다. 주정차 허용 시작 및 종점에 안내입간판과 플래카드를 설치하고, 주차단속을 유예하는 한편 교통경찰관을 배치해 해당 구간 내 교통혼잡을 해소할 예정이다.
대구은행, 가계ㆍ중소기업 1조원 규모 대출
대구은행은 지역 중소기업과 가계를 대상으로 1조원 규모의 ‘DGB가리온 그린비’ 대출상품을 개발, 대출한다고 22일 밝혔다. 별도로 1,000억원의 자금을 부산과 울산, 경남지역 소재 기업을 대상으로 대출하며, 신속한 대출을 위해 영업점장 전결로 지원여부를 결정토록 했다. 가리온은 흰 몸에 검은 갈기를 가진 말(馬)을 이르는 순수 우리말로 재물운을 상징하며, 그린비는 그리운 사람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어 영남이라는 한 울타리 속에서 부산, 울산, 경남지역민에게 사랑으로 다가간다는 의미를 담았다.
대구효성병원, 모유수유사진전 공모
대구효성병원은 엄마와 아기에게 아름다운 추억을 남겨주고, 모유수유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사랑교감 모유수유 사진 공모전을 연다. 모유를 먹이는 엄마와 아기를 담은 모습으로, 내달 16일까지 병원 홈페이지(www.hshospital.co.kr)를 통해 접수하면 되며, 조작이나 핸드폰 사진은 접수할 수 없다. 병원 측은 국제모유수유 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입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