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산림보호협회 18일
팔공산서 산불예방캠페인
사단법인 전국산림보호협회(회장 허태조ㆍ사진)는 18일 오전 10시 대구 동구 팔공산 갓바위 일대에서 공원관리사무소, 부구청장ㆍ부군수, 경찰, 군부대 등 관계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한다. 100여명의 회원들은 주요 등산로에 산불예방 현수막을 설치하고 등산객들에게 홍보전단지와 배지를 배포한다. 협회는 팔공산 수태골 탑골, 앞산, 두류공원, 비슬산 등에서도 지속적으로 산불예방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
대구시, 참신·사업화 가능 아이템
청년창업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대구시는 참신하고 사업화 가능한 사업아이템을 가진 청년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내달 20일까지 청년창업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idea@dip.or.kr)한다. 16일 현재 대구시에 주소를 둔 1975~1999년 출생자여야 하며, 대구시는 서류심사와 면접, 기본교육 등을 거쳐 60명을 선발해 1인당 600만~840만원의 창업지원금과 창업공간 제공, 기술ㆍ경영지도, 시제품제작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금융ㆍ보험이나 부동산, 음식숙박업, 무도장, 골프ㆍ스키장, 도박장, 개인서비스업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053)422-9082
법무부 이민자사회통합프로그램
동국대 경주캠퍼스, 거점운영기관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법무부 이민자 사회통합프로그램 거점운영기관으로 선정돼 국내에 체류하는 해외동포와 유학생, 외국인근로자 등을 대상으로 한국어과정을 운영하고 기초법질서를 비롯한 정치 경제 사회 등 기초소양 교육 등을 관리하게 된다. 대학 측은 거점 내 5개 일반운영기관의 학사 및 강사관리를 총괄하고 교육프로그램을 기획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