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플라자] U-20 남자 아이스하키, 세계선수권 출전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플라자] U-20 남자 아이스하키, 세계선수권 출전 外

입력
2014.01.06 13:23
0 0

U-20 남자 아이스하키, 세계선수권 출전

한국 남자 아이스하키 20세 이하(U-20) 대표팀이 6일 2014 국제아이스하키연맹(IIHF) 세계선수권 디비전2 그룹 B 대회에 출전하기 위해 격전지인 스페인 하카로 출국했다. 김희우 고려대 감독과 오솔길 대한아이스하키협회 전임 지도자가 이끄는 대표팀은 6개국이 출전하는 이번 대회에서 우승을 거둬 내년 시즌 디비전2 그룹 A로 승격한다는 각오다. U-20 대표팀은 지난달 16일부터 13박 14일간 일본 전지훈련을 통해 이번 대회를 대비한 담금질에 들어갔다. 대표팀은 11일 아이슬란드와 대회 첫 경기를 벌이고, 18일 홈팀 스페인과 마지막 결전을 치른다.

안신애·홍순상,아디다스 골프 후원계약

안신애(24)와 홍순상(33ㆍSK텔레콤)이 테일러메이드-아디다스골프에서 한솥밥을 먹는다. 안신애와 홍순상은 6일 서울 중구 소공동 플라자 호텔에서 테일러메이드-아디다스골프와 클럽 및 의류, 골프화 후원 계약을 했다. 계약 기간은 2년이다. 2009년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신인왕을 차지한 안신애는 이듬해 열린 하이원리조트컵 SBS 채리티 여자오픈과 히든밸리 여자오픈에서 정상에 올랐다. 안신애는 올해부터 프리미엄 브랜드인 글로리 시리즈 클럽을 쓰고 아디다스 의류, 신발 등을 착용한다. 홍순상은 2004년 한국프로골프(KPGA) 투어에 데뷔해 5승을 올린 실력파다. 그는 이번 시즌부터 SLDR 드라이버, 아디다스의 골프 웨어, 아디제로 골프화 등을 사용한다.

스타니슬라스 바브린카, 첸나이오픈 테니스 단식 우승

스타니슬라스 바브린카(8위·스위스)가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시즌 개막전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바브린카는 6일(현지시간) 인도 첸나이에서 열린 ATP 투어 첸나이오픈(총상금 39만9,985 달러) 단식 결승에서 에두아르 로저 바슬랭(40위·프랑스)을 2-0(7-5 6-2)으로 제압했다. 바브린카는 자신의 500번째 투어대회 경기를 우승으로 자축했다. 아울러 바브린카는 통산 5번째 투어대회 우승을 차지했다. 첸나이오픈에서는 2011년 이후 두 번째로 정상에 올랐다.

남자핸드볼 웰컴론, 이창우 등 영입

남자핸드볼 웰컴론 코로사가 자유계약선수(FA)와 대형 신인들을 영입했다. 웰컴론은 6일 "충남체육회에서 FA 자격을 얻은 국가대표 골키퍼 이창우(31)와 5년 계약에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이창우는 국가대표 골키퍼로 맹활약했으며 충남체육회 소속이던 지난해 SK 핸드볼 코리아리그 플레이오프 웰컴론과의 경기에서 맹활약을 펼치며 팀의 챔피언결정전 진출에 앞장서기도 했다. 웰컴론은 또 경희대 출신 정진호(23)와 한국체대를 나온 이현식(22)을 한꺼번에 영입해 전력을 보강했다.

김보경-이청용, 영국 FA컵 4라운드서 맞대결

김보경(25·카디프시티)과 이청용(26·볼턴)이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에서 '코리언 더비'를 펼친다. 6일(현지시간) 발표된 대진 추첨결과 카디프시티와 볼턴은 오는 25~26일 중 볼턴의 리복 스타디움에서 열릴 예정인 FA컵 4라운드(32강)에서 격돌하게 됐다. 김보경은 최근 팀의 사령탑이 올레 군나르 솔샤르(노르웨이) 감독으로 바뀐 가운데 4일 뉴캐슬 유나이티드와의 FA컵 3라운드에 선발로 출전해 승리에 힘을 보탰다. 이청용은 블랙풀과의 3라운드에서는 교체선수로 투입됐지만 이미 팀의 주축 선수로 자리 잡고 활약 중이라 김보경과의 맞대결 가능성이 크다. 기성용(25)과 지동원(23)이 뛰는 선덜랜드는 피터보로 유나이티드(3부리그)-키더민스터 해리스(5부리그)의 승자와 맞붙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