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원회는 6일 기술보증기금 신임 이사장에 김한철(59ㆍ사진) 산업은행 수석 부행장을 청와대에 제청했다고 밝혔다. 올해 들어 첫 선임된 공기업 기관장이 된 김 내정자는 서울고, 고려대 법대를 거쳐 산업은행에서 기획관리본부장, 기업금융본부장 등을 지냈다.
KT, 올레TV서 스마트 여행정보 서비스 개시
KT는 IPTV 서비스인 올레tv의 여행전문채널에서 프로그램 배경으로 등장한 지역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여행 정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스마트 여행 정보는 여행 전문 채널인 '채널T'(42번)의 '뉴 스마트 트래블'과 '스카이 익스플로러', '론리 플래닛', '사커 앤 더 시티' 등 4개 프로그램에서 우선 이용할 수 있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망원점 폐점
홈플러스는 6일 기업형 슈퍼마켓(SSM)인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망원점을 지난해 말 폐점했다고 밝혔다. 홈플러스는 지난해 합정점 입점을 두고 지역 상인들과 망원점 폐점을 포함해 전통시장의 1차 식품 중 일부 품목을 합정점에서 판매하지 않겠다는 데 합의했다.
편의점CU, 가맹점주 수익률 높인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6일 가맹점주의 수익성과 권한을 높인 '신 가맹형태'를 올 초부터 도입한다고 밝혔다. 가맹점주의 매출이익 배분율을 기존 최대 65%에서 80%(퍼플형, 24시간 운영 시)로 높이고, 24시간 운영도 의무가 아닌 선택사항으로 변경했다.
코라콜라 스토리텔링 패키지 22종 출시
코카콜라는 6일 스토리텔링 패키지 'Share a Coke' 제품 22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에는 '우리가족', '자기야', '친구야', '잘 될 거야', '사랑해' 등의 문구가 적혀있어서 이를 조합해 다양한 메시지를 만들 수 있다. 가격은 편의점 기준 1,800원.
이마트, 수학 참고서 반값 판매
이마트는 다음 달 말까지 기탄교육의 수학 참고서를 절반 가격에 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 해당 참고서는 초등 수학의 생명ㆍ초등 수학의 생명ㆍ문제은행 등 3종이다. 가격은 정가(2만3,500원)보다 58% 저렴한 9,900원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