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외모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많은 여성들이 미모를 가꾸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요즘 여성들에게는 그저 ‘예쁘다’는 말보다는 ‘동안이다’, ‘나이보다 어려 보인다’는 말이 최고의 찬사로 여겨진다.
하지만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피부가 처지고 앞볼, 옆볼, 이마 등의 부위가 꺼지는 현상이 나타난다. 또 얼굴에 지방이 없으면 피곤해 보이며 어딘가 아파 보이기 마련이다. 반대로 얼굴이 어려 보이게 하는 요소로 큰 몫을 차지하는 것은 바로 얼굴형의 비율과 입체적인 얼굴이다.
동안 얼굴에 예쁜 선을 자랑하는 갸름하고 매끈한 얼굴형이 미의 기준으로 자리 잡으면서 안면윤곽수술을 고려하는 여성이 증가하고 있다. 안면윤곽 수술은 주로 주걱턱이나 사각턱, 광대뼈를 변형시켜 얼굴을 자연스러운 형태로 바꾸는 것을 목적으로 수술한다.
안면윤곽 수술은 혈관과 신경이 복잡하게 얽혀있는 얼굴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고난도 수술에 해당한다. 이 수술은 비교적 효과가 드라마틱 해 수요가 상당하지만, 위험성이 있어 쉽게 결정을 내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면 밋밋한 얼굴을 입체적으로 탈바꿈하기 위해서는 안면윤곽 수술이 최선일까? 최근 3D 장비를 통해 철저하게 수술계획을 수립, 코 성형 수술과 자신의 줄기세포를 배합해 생착률을 높이는 자가 지방 이식으로 얼굴 볼륨을 살리는 ‘볼륨이식’ 방법도 시행되고 있다.
볼륨이식은 코 성형 수술과 자가 지방 이식이 만나 완벽한 볼륨을 살리는 멀티 수술법이다. 입이 튀어나와 보여 양악이나 안면윤곽, 치아교정을 고민 중이거나 조화가 맞지 않는 옆모습을 탈바꿈하고 싶다면 볼륨이식을 고려할 수 있다.
안면윤곽이나 양악수술은 뼈를 깎는 고통과 위험성이 동반하지만 볼륨이식은 이러한 걱정이 필요 없는 수술법이다. 특히 푹 꺼진 얼굴이나 입이 튀어나와 고민인 얼굴형은 지방이식과 코 성형으로 완벽한 얼굴 볼륨을 살릴 수 있다.
볼륨이식 수술 중 코 수술의 경우 3D 입체영상 진단으로 수술 전 상태와 진단 후 가상 성형을 통해 충분한 상담이 진행된다. 또 가상 이미지를 통해 철저한 수술계획이 세워진다. 이러한 방식은 기존 지방 이식 보다 높은 생착률을 보이고 있다.
자가 지방이식은 줄기세포를 이용해 자신의 지방을 자신의 몸에 이식하되, 자가증식 능력을 갖추고 있는 줄기세포를 함께 이식함으로써 생착률을 높이고 있다.
볼륨이식을 만든 에스프로포즈 성형외과 김지욱 원장은 “안면윤곽이나 양악수술처럼 뼈를 깎는 고통을 겪지 않고도 충분히 볼륨 있는 얼굴을 만들 수 있다”며 “생착률이 높은 지방 이식과 3D 진단 및 가상성형을 통해 진행하는 코 성형이 합쳐진 멀티수술법 볼륨 이식으로도 충분히 아름다운 얼굴형을 가질 수 있다”고 전했다. 포춘코리아 온라인뉴스팀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