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들합시다! 2014 살림살이"… 돈 불리기 전략은
어렵게 모은 재산을 안전하게 조금이라도 더 불리는 일은 모든 이들의 관심사다. 새해 미국의 양적완화 축소가 진행되면서 내년 재테크 시장 환경은 올해와 상당히 다를 것으로 전망된다. 하지만 올해 은행통장, 신용카드, 건강보험, 랩어카운트 등 금융소비자들을 통해 가치가 입증된 인기 금융상품들은 새해에도 여전히 실속 있는 재테크 동반자가 될 것이다.
국민은행이 11월 출시한 'KB★Story(스토리) 통장'은 편리성과 실용성을 갖춘 히트상품이다. 출시 후 매일 4,000계좌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유례없는 유치 실적을 기록했고, 3일 기준 이미 10만좌를 돌파했다.
인기 비결은 고객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것들에 대해 혜택을 준다는 것. 기존 상품이 은행에서 고객의 특성을 분류해 제공했다면, 스토리통장은 일상 속 다양한 은행 거래를 항목화해 우대혜택을 제공한다.
예컨대 대입, 취업, 결혼, 내 집 마련 등 생활 속 주요 이벤트마다 '스토리 포인트'를 제공해 혜택을 주는 식이다. 고객에게 새로운 은행거래 수요가 발생하더라도 통장 변경 없이 계속 거래할 수 있는 편리성과 실용성을 함께 감안해 설계됐다.
스토리통장은 매달 급여이체, 가맹점대금 입금, 연금수령, 신용카드 결제, 아파트관리비 이체 등의 은행거래 실적이 있는 경우 항목당 1, 2개의 스토리 포인트를 제공한다. 획득한 포인트 개수에 따라 각종 수수료를 면제하며 잔액 100만원 이하에 대해서는 최고 연 2.0%의 우대금리를 준다.
전달 사용 금액과 관계없이 스토리통장 가입자가 KB체크카드를 결제한 실적만 있으면, 전자금융 이체수수료와 자동화기기 시간외출금수수료를 횟수 제한 없이 면제해준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