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찬병원이 오는 26일 오후 3시 8개 분원(강남 강북 강서 목동 은평 인천 부산 창원)에서 ‘고관절 질환 알아보기’를 주제로 무료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흔히 엉덩이 관절이라 불리는 ‘고관절’은 골반 뼈와 허벅지 뼈를 이어주는 관절로, 마치 소켓 모양의 골반뼈 속에 공 모양의 허벅지 뼈의 골두가 들어가 맞물린 것처럼 보인다. 특히 고관절은 우리 몸에서 두번째로 큰 관절로 골반을 통해 전달되는 체중을 지탱하고, 걷고 뛰는 것과 같은 다리의 운동이 가능하도록 하기 때문에 요즘 같은 겨울철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미끄러운 빙판길로 인해 엉덩방아를 찧어 발생할 수 있는 고관절 골절, 잦은 과음으로 발생이 쉬운 대퇴골두무혈성 괴사 등 고관절 질환에 쉽게 노출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번 건강강좌에서는 다양한 고관절 질환의 원인과 증상, 치료법과 예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강연 당일 가까운 힘찬병원에 가면 참석 가능하다.
목동힘찬병원 남창현(정형외과 전문의) 부소장은 “고관절에 문제가 생기면 일차적으로 걸음걸이에 변화가 생기면서 다른 관절에도 함께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경우에 따라서는 허리나 엉치뼈에 통증이 나타나기 때문에 척추질환으로 의심하는 경우도 있다. 따라서 이번 건강강좌를 통해 고관절 질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정확한 진단과 예방법을 통해 고관절 건강을 지키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1577-9229
정용운기자
한국스포츠 정용운기자 sadzoo@hksp.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