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신화에프에스(대표 이정형·사진)는 대기업 중심의 편의식품 분야에서 중소기업 신화를 만들고 있는 건어물 가공스낵 및 건포류(오징어 및 쥐포)를 제조․유통하는 식품 기업이다.
대표 상품인 ‘꾸이꾸이’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한번쯤 먹어 보았을 제품이다. 월 28만여개가 판매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꾸이꾸이를 비롯해 신화에프에스는 100여종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현재 GS25와 CU 등 전국 편의점은 물론 이마트, 코스트코,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표 대형마트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팔도, 한성기업 등에 제품 OEM은 물론 하이트, 오비맥주, 진로 등에 특판 판매되고 있을 정도다.
이 같은 신화에프에스의 성과는 레드오션 시장에서 중소기업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품질이 뒷받침되어야 한다는 이정형 대표의 품질제일주의 덕분이다.
특히 어떤 산업 분야보다 위생이 중요시 되는 식품업계의 특성상 신화에프에스는 체계적인 품질관리시스템 구축에 집중 투자했고 고객과 거래회사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제품 개발에 노력해 왔다.
실제로 신화에프에스는 ISO2200 인증은 물론 2012년 ‘제11회 식품안전의 날’ 시상식에서 식약처로부터 식품위생관리 노력을 인정받아 식약처장 표창을 받기도 했다.
또한 2010년 연구개발전담부서를 설립하는 등 제품 개발에 노력해 왔으며 그 결과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도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와 관련 이정형 대표는 “국내 대표 유통에 제품을 공급할 수 있었던 것은 2002년 회사 설립 당시부터 품질에 주력해 온 결과인 것 같다”면서 “앞으로 당사는 제품 종류를 더욱 확장해 국내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한편 내년에는 일본과 중국, 홍콩, 미국 등 수출을 본격화해 해외시장 진출의 원년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