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성여대는 정시모집에서 일반전형 가군 219명, 나군 379명, 정원 외 특별전형인 농어촌학생 43명, 특성화고교출신자전형 31명, 사랑나눔파트너십전형 16명 등 총 688명을 선발한다. 동양화과, 서양화과, 생활체육학과를 제외한 모든 학과 신입생을 수능 70%, 학생부 30%로 뽑는다.
문ㆍ이과 간 교차지원이 가능하며 실내디자인, 시각디자인, 텍스타일디자인, 의상디자인 등 디자인관련 학과는 수능, 학생부 성적만으로 선발하기 때문에 실기 준비를 하지 않았어도 지원할 수 있다.
인문ㆍ사회ㆍ디자인계열 모집단위의 경우 사탐 응시자는 국어 B형 40%, 영어 B형 40%, 수학 A형과 사탐 중 하나를 선택해 20%를 반영한다. 과탐 응시자는 국어 A형 40%, 영어 B형 40%, 수학 AㆍB형과 과탐 중 하나를 선택해 20%를 합산한다.
자연과학ㆍ정보미디어계열은 수학, 영어 B형을 각 40%, 국어 AㆍB형과 사탐 중 선택한 과목 20%를 반영한다. 수학 B형 응시자에게는 백분위 점수의 10%를 가산점으로 부여한다. 동양화, 서양화, 생활체육학과는 국어 AㆍB형, 수학 AㆍB형, 영어 AㆍB형, 탐구과목 가운데 2개를 선택, 각각 50%씩 반영한다. 학생부 성적의 실질 반영비율이 낮고 5등급까지는 점수 차이가 크지 않아 학생부보다는 수능 성적이 당락을 좌우할 전망이다.
정시모집의 유일한 입학사정관전형인 사랑나눔파트너십전형은 인성과 지성, 잠재력 등 기본소양을 갖추고 있으나 경제적으로 어려운 저소득층 또는 차상위계층 학생을 위한 것으로, 별도의 전형료를 받지 않는다. 원서접수는 19~23일 인터넷을 통해 받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