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에서 소비자 온라인투표가 당락에 영향을 미치는 공모전이 잇달아 진행돼 눈길을 끌고 있다. 기존 공모전은 단순히 참가하는 수준이었다면 최근에는 소비자가 온라인투표나 댓글로 심사에 관여하는 등 참여도가 커지고 있다. 소비자 가운데 모델을 선발하는 이벤트 역시 눈에 띈다. 작품이나 모델을 뽑는 공모전에서도 소비자와 쌍방향 커뮤케이션이 중요한 ‘2.0’이 대세가 되고 있다.
농심 켈로그는 오는 28일까지 ‘첵스초코 스노우초코볼 먹방 UCC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 공모전은 색다르고 맛있게 첵스초코를 먹는 동영상을 UCC로 제작한 후 다음 tv팟 공모전 이벤트 페이지에 올리면 된다. UCC 조회수와 별점을 포함한 네티즌 투표가 심사기준의 50%를 차지한다는 게 눈에 띈다. 네티즌 투표를 거쳐 1등(1명)으로 뽑히는 소니 NEX-5T 디지털카메라를 선물한다. 2등(3명)은 태블릿PC, 참가자 전원에게 첵스초코 시리얼(1박스)을 증정한다.
매일유업의 유아식 브랜드 앱솔루트 센서티브는 오는 25일까지 홈페이지(absolute.maeili.com)에서 ‘두 번째 모유’ 시즌3 사진전과 함께 함께 최고의 가족화보를 뽑는 참여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이번 사진전에는 지난달 사연모집을 통해 최종 선정된 12가족의 화보와 사연이 전시된다. 12가족 가운데 소비자 투표에서 최고의 화보로 선정된 가족에게는 300만원 상당의 사이판 여행권을 제공한다. 투표 참가자 전원에게 매일포인트 500점을 지급하고, 추첨을 거쳐 고급 유모차와 앱솔루트 유아식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현대약품은 최근 실시한 대학생 개그 콘테스트 ‘프링클과 함께하는 비타민C9금 개그 캠퍼스!’의 공연 현장을 담은 UCC 영상 투표 이벤트를 열고 있다. 내달 13일까지 미에로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mierogirl) 에서 UCC를 감상한 후 가장 재미있는 영상에 투표하고 댓글을 올리면 된다. 온라인 투표 참가자는 추첨을 거쳐 태블릿PC, 백팩 등을 선물한다.
대상의 온라인쇼핑몰 정원e샵(www.jungoneshop.com)에서는 얼굴로 활약할 주부모델을 선발 중이다. 만 19세 이상 주부라면 누구나 참가여할 수 있으며, 모델로 뽑힌 3명에게는 상금과 더불어 정원e샵 적립금 형태로 쇼핑지원금을 지급한다. 참가자들에게도 알찬 혜택을 제공한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24일까지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에 사진과 자기소개를 올리면 된다. 내부심사를 거쳐 10명을 1차로 선발한 후 내부심사와 온라인 투표를 통해 최종 3명을 선발한다.
커피전문점 탐앤탐스 지난달 독도의 날(10월 25일)을 맞아 전국 매장과 온라인 SNS에서 독도시랑 캠페인을 펼치는 한편 광고공모전 접수를 시작했다. 이달 말일까지 응모를 받아 선정된 수상작은 국내는 물론 전 세계 매장에서 독도와 한국 브랜드를 홍보하는데 활용한다.
생활용품 브랜드 락앤락도 이달 말일까지 패브릭 수납함으로 활용할 수 있는 ‘리빙박스 패턴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이름과 같이 리빙박스 패턴으로 활용할 수 있는 독창적이고 감각적인 디자인을 모집한다. 당선작 중 일부는 앞으로 리빙박스 신제품의 패턴으로 적용된다. 대학(원)생이나 일반인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 단위로 참여하면 된다. 공모전 홈페이지(idea.locknlock.com)에서 참가신청서와 작품 도안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이메일(idea@locknlock.com)로 접수하면 된다. 박진우기자
한국스포츠 박진우기자 jwpark@hksp.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