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경희대병원, 최신 요로결석 치료 장비 도입
X선과 초음파로 요로결석을 확인한 뒤 자동추적장치로 조준해 정확하고 안전하게 파쇄하는 최신 요로결석 치료 장비가 강동경희대병원에 들어왔다. "1회 치료의 성공률이 82%로 기존(74~76%)보다 높고, 현재 나와 있는 장비 중 가장 낮은 재치료율(14%)을 보인다"며 "국내 처음 도입한 이 장비로 통증과 혈뇨 등을 최소화하고 고도비만 환자까지 치료할 수 있게 됐다"고 병원은 밝혔다.
이대목동병원, '당뇨병 식단 바로알기' 강좌
이대목동병원은 20일 오전 9시부터 2층 대회의실에서 '당뇨병 식단 바로 알기' 건강강좌를 연다. 당뇨 심리 검사 후 오지영 내분비내과 교수의 '당뇨병 바로 알기' 강연이 이어진 다음, 홍신애 요리연구가가 당뇨병 식단 요리를 시연한다. 참석자에게는 당뇨병 식단 안내 책자와 함께 당뇨병 식사용 밥그릇, 스트레칭 밴드 운동기구를 기념품으로 준다. (02)2650-5114
바른세상병원, '오해 없는 척추 치료' 상담
경기 성남시 분당구 바른세상병원이 21일 오후 6시30분 병원 1층에서 '오해 없는 척추 치료'를 주제로 공개강좌와 상담을 진행한다. 강준희(정형외과 전문의) 척추센터 원장이 다양한 척추질환의 원인과 증상, 치료법, 예방법을 실제 환자 사례를 통해 설명하고, 이준 스포츠재활센터 원장이 척추 근육 강화 운동법을 알려줄 예정이다. 전화(1577-3175) 예약 후 참석할 수 있다.
한국애브비, '2013 일하기 좋은 기업'에 선정
한국애보트에서 분사해 지난 1월 설립된 제약기업 한국애브비가 '2013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의 하나로 뽑혔다. 회사에 대한 자부심, 성별과 무관한 공정한 대우, 친근감 있는 회사 분위기 등의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한국애브비는 밝혔다. 올해로 12회를 맞은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에는 총 618개 참가 회사 중 상위 52개사가 선정됐다.
건선 바로 알기 건강강좌
서울시 보라매병원은 21일 진리관 6층 대강당에서 '건선 바르게 알기'를 주제로 시민강좌를 연다. 대한건선학회가 후원하는 이번 강좌는 건선의 올바른 치료법과 관리법을 알려 건선 환자의 삶의 질 증진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 건선 정보 책자를 준다. (02)870-2893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