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SSM), 농협 하나로마트, 편의점, 프랜차이즈 가맹점 등에서 14일부터 17일까지 유통산업주간을 맞아 최대 50%까지 할인하는 ‘쇼핑데이’ 행사를 벌인다. 이 기간 대형마트, SSM, 하나로마트에서는 커피ㆍ라면ㆍ세제ㆍ화장지 등 가공식품ㆍ생활용품, 감귤ㆍ감 등 제철과일을 대상으로 최대 50%까지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프랜차이즈 가맹점에서는 빵, 샤부샤부, 꽃 등에 대해 5%, 양복ㆍ청바지 등 세탁비용 20% 할인행사를 하고, 편의점에서는 음료ㆍ안주류ㆍ간편식 등 37개 품목을 대상으로 ‘1+1’ 또는 ‘2+1’ 행사를 한다.
‘2013 워킹맘 엑스포’ 21∼23일 코엑스서 열려
경력단절 여성의 일자리 마련을 위한 ‘2013 워킹맘 엑스포’가 오는 21∼2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 열린다. 정부의 새로운 일자리 정보, 경력직 채용 기업 정보와 헤드헌팅을 이용한 구직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력서 사진 무료 촬영, 메이크업 컨설팅, 이력서 컨설팅, 심리적성 검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돼 있다. 재취업이나 창업을 원하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번 엑스포에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www.workingmomexpo.com)에서 가능하다.
제주항공, 승무원 포함 신입ㆍ경력직 채용
제주항공이 내년 항공기 추가 도입과 노선 확대에 대비해 신입ㆍ경력 사원을 채용한다고 14일 밝혔다. 채용 규모는 객실 승무원 40∼50명을 포함해 약 90명이다. 경력직 채용 분야는 인사교육, 손익, 대외협력, IT 개발, 자금ㆍ세무, 수입관리, 마케팅, 웹디자인, 정비, 정보보호 등이다. 신입은 법무, 수입관리, 마케팅, 웹디자인, 정비, 운항 승무 지원, 운항 관리 등이다. 객실 승무원도 경력과 신입 직원을 나란히 뽑는다. 지원서는 24일까지 제주항공 채용 웹사이트(recruit.jejuair.net)에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한은 기준금리 연 2.50%…6개월째 동결
한국은행이 연 2.50%인 기준금리를 6개월째 동결했다. 한은은 14일 김중수 총재 주재로 금융통화위원회 본회의를 열어 기준금리를 현행 수준에서 유지하기로 했다. 이로써 지난 5월 9일 기준금리를 0.25%포인트 내린 이후 6개월 연속 동결 결정이 내려졌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