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뷰티]동안이 대세…물광피부 만드는 스킬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뷰티]동안이 대세…물광피부 만드는 스킬

입력
2013.11.05 04:32
0 0

연예인을 포함한 여성들이 외모에서 많은 공을 들이는 부분이 있다. 바로 피부다.

현대에 와서는 단순히 맑고 티 없는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뿐만이 아니라 늙지 않는 동안 피부를 만들기 위해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이 특징이다. 몸매에 앞서 피부자체가 빛나는 동안이어야 비로소 매력적인 여성으로서의 자신감을 뽐낼 수 있는 것이다.

최근에는 이러한 ‘물광피부’를 더욱 돋보이게 해 줄 피부과적 시술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 개원 가에서는 윤기와 촉촉함을 머금은 자연스런 피부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피부 관리 시술이나 주사법도 많이 연구 개발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일명 ‘물광주사’로 불리며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하이드로 리프팅 시술은 피부 결을 촉촉하고 윤기 있게 만들어 주며, 처지고 힘없는 얼굴을 탄력 있게 만들어 주는 시술로 대부분의 여성들이 한 번쯤은 받아봤을 시술이다.

물광주사란 높은 수분유력을 가진 히알루론산제 필러를 피부에 직접 주사하여 피하층 수분막을 생성, 수분을 보충하는데 도움을 주고 피부에 탄력증대, 잔주름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시술로써 피부뿐만 아니라 처진 눈 밑 주름과 다크서클, 팔자주름 등 전체적인 얼굴의 탄력을 지켜주는 시술이다.

모즈클리닉 손승용 대표원장은 “요즘은 단순한 히알루론산뿐만 아니라 줄기세포, egf, growth factor, 항산화제 등을 믹스하여 보습과 재생의 극대화는 물론이고 미백, 피부톤 개선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시술과 더불어 피부를 더욱 돋보이게 하려면, 일상생활 속에서도 주의가 필요한다. 피부는 요즘과 같은 가을에 특히 수분이 부족하여 건조한 상태가 되므로, 저녁 세안 후 수분팩이나 천연팩을 보습을 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흡연이나 과도한 음주는 잔주름을 생성하고 모공을 넓힐 수 있으므로 되도록 자제하는 것이 좋고, 평소 토마토나 샐러드와 같은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나 과일을 자주 섭취하도록 하며, 각질 관리와 함께 수분 보충, 자외선 차단은 피부노화 예방에 필수적이다. 포춘코리아 온라인뉴스팀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