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에듀]영어 스피킹 첫걸음, 동기부여 통해 학습습관 길러야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에듀]영어 스피킹 첫걸음, 동기부여 통해 학습습관 길러야

입력
2013.10.28 07:27
0 0

전세계 인구의 절반이 사용하는 영어. 글로벌 시대가 도래하면서 영어 스피킹의 중요성은 높아졌지만 그 동안 우리나라 영어교육은 이른바 ‘벙어리영어’가 대부분이었다. 이렇다 보니 공인영어성적이 높아도 실무에서 단 한마디도 하지 못하는 문제가 생기고, 취업 후에도 비즈니스 영어를 또 다시 배워야만 승진이나 이직이 가능한 상황이 됐다.

하지만 막상 직장 생활을 하면서 영어를 배우는 것도 쉽지 않아 영어말하기와 비즈니스 영어회화와 생활영어회화를 공부하기 위해 유명 학원가를 전전하는 직장인들이 자주 목격된다.

최근에는 인터넷 기초영어회화를 비롯한 영어회화 인강이 많이 개설돼 온라인영어회화 열풍을 몰고 왔다. 일반 오프라인 강의에 비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는 영어회화 인강은 직장인은 물론이고 대학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EBS킹목달(스피킹 목표 달성)’은 스피킹 토탈 솔루션으로, 365코스와 180코스, 100코스로 나눠 진행되는 강좌다. 발음과 훈련프로그램까지 EBS 최고의 스피킹 전문강사들이 확실한 ‘영어 입에 붙이기’ 솔루션을 제공한다. 365 코스는 ‘EBS야나두’부터 노래로 문장을 외우는 ‘2000문장 Stalking 암기코스’, ‘3030 English’, 일상생활 회화를 학습 할 수 있는 ‘이현석의 입트영 기초’ 등 EBSlang의 스피킹 인기 9개 강좌를 365일 무제한 수강할 수 있으며 180 코스는 6개 강좌를 180일간, 100 코스는 총 3개 강좌를 100일간 무제한 수강할 수 있다.

EBSlang 관계자는 “매일 매일 적은 양이라도 꾸준하게 공부해야 실력이 쌓이는 ‘습관화 법칙’을 기준으로 다양한 장학금 혜택과 환급 혜택을 통해 학습의욕을 고취시키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이에 킹목달은 21일 연속 학습일기를 작성하면 1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1일 1강 학습일기 작성시 매일 500원에서 1,000원씩 환급금을 적립해준다. 이렇게 적립된 금액은 최대 36만5천원까지 환급 받을 수 있다. 또한 100일 연속 학습일기 작성 시 5만원, 200일은 10만원, 300일은 15만원의 장학급이 지급된다. 연속학습 장학금이 습관형성의 강력한 동기를 유발하기 위함이다.

10월 31일까지 180코스의 환급을 100% 환급으로 진행하며, 이후에는 50% 환급으로 변경된다. EBSlang홈페이지(www.ebslang.co.kr)에서 수강신청 후 학습 및 학습일기를 작성하면 현금으로 환급 받을 수 있다. 포춘코리아 온라인팀 안재후 기자 anjaehoo@hmgp.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