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이 충남 천안 차암동 천안 제3일반산업단지 일대에 공급하는 ‘스마일시티 효성해링턴 플레이스’가 17~18일 이틀간 3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지난 11일 오픈한 천안 ‘스마일시티 효성해링턴 플레이스’의 견본주택에는 아기를 업고 나온 젊은 신혼부부에서부터 인근 산업단지 근로자들로 북적거렸다. 산업단지가 위치하는 입지적 특성상 연령대가 젊고 실수요를 목적으로 한 내방객들이 많아 유닛 내부 관람과 구체적 상담을 위해 줄을 서서 기다리는 등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견본주택 앞에서는 ‘떴다방(이동식 중개업소) 업자’들이 몰려 영업활동을 펼치는 등 이번 분양에 대한 천안지역 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특히 이날 견본주택 3층에 마련된 전용 84㎡ 유닛은 지난 칠곡 사업장 1, 2차에서 히트를 쳤던 저층 특화 공간이 마련됐으며, 알파룸을 확장해 대형 펜트리 공간으로 활용하는 등 다양한 설계 특화를 통해 내방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천안 ‘스마일시티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분양 관계자는 “직주근접을 선호하는 산업단지 종사자들은 물론 천안지역 시민들의 관심이 뜨겁다”며 “대형할인마트인 코스트코의 입점 확정, 단지 내 초등학교 개교 예정 등 향후 생활 인프라와 미래가치 또한 높게 평가돼 이번 분양에서 좋은 결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안 ‘스마일시티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천안 차암동 천안 제3일반사업단지 일대에 들어서며 지하 1층, 지상 17~26층, 15개 동, 1,318가구의 랜드마크급 대단지로 전용 51~84㎡의 중소형 평형으로만 구성된다. 5년간 양도세 감면 혜택과 생애 첫 주택 구입자의 경우는 취득세도 100% 감면받을 수 있다.
3.3㎡당 평균 분양가는 600만원대로 책정됐으며, 계약금 정액제, 중도금 무이자 혜택으로 분양조건을 완화했다. 3순위 청약 접수는 17~18일, 당첨자 발표는 24일이며 계약은 29~31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1279번지(두정동 현대자동차 사거리)에 마련됐으며 입주는 2016년 상반기 예정이다.
한국아이닷커 김정균 기자 kjkim79@hankooki.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