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머슬마니아 코리아 비키니 부문 1위 최수연 트레이너 비법 공개
몸짱 열풍과 웰빙 열풍으로 매력적인 몸을 만들기 위해 많은 이들은 운동과 식이요법의 비율을 어떻게 맞춰야 할지 고민에 빠진다. 운동만으로 체중조절을 하자니 단기간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고 굶는 다이어트를 시작하자니 건강에 해가 되지 않을까 걱정이 앞서기 때문이다.
이런 다이어터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출시된 것이 건강기능식품이다. 그 중 인체에 필요한 갖가지 영양소와 다이어트의 도움을 주는 단백질이 함유된 다이어트 프로틴, 이른바 ‘단백질 쉐이크’는 헬스 트레이너가 추천하는 대표 다이어트 식품으로 꼽힌다.
후회 없는 단백질 쉐이크(다이어트 프로틴)를 고르는 방법에 대해 세계적인 피트니스 대회인 2013 머슬마니아 유니버스 코리아 선발전에서 비키니 부문 1위를 차지한 최수연 트레이너는 “가장 먼저 고려할 것은 안전성”이라고 말한다.
제품 구매전 식약처 검사는 물론 건강기능식품 인증마크를 꼭 확인해야 한다. 특히 외국산 제품은 안전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우도 많은데, 국내에서 금지하는 성분이 함유되거나 성분을 정확하게 파악하기 어려운 경우도 있으므로 구매 시 주의가 필요하다고 전문가는 지적한다.
어떤 목적으로 운동하고 있는 지도 중요한 단백질쉐이크 선택 기준이 된다. 단백질쉐이크의 주요 성분은 단백질과 탄수화물인데 그 비율에 따라 몸에 다르게 작용하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단백질과 탄수화물이 3:7과 5:5인 경우가 많으며, 탄수화물 비율이 적을수록 다이어트에 적합하다. 이와 함께 지방, 콜레스테롤, 설탕이 0%인지 확인해야 하며, 비타민, 무기질, 아미노산이 함유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가격 역시 중요한 선택 기준 가운데 하나다.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단백질쉐이크는 대부분 750g으로 이는 하루 1회 복용 시 한달 남짓 섭취할 수 있는 양이다. 꾸준한 운동과 함께 장기간 복용할 계획이라면 대용량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경제적일 수 있다.
최수연 트레이너는 “성분에 대한 명칭이나 효과 등을 일일이 파악하고 섭취하기가 번거롭다면, 프로선수 혹은 트레이너가 섭취하는 제품을 따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말하며, “단백질쉐이크의 안전성, 운동목적, 용량 대비 가격 등 자신에 가장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기 위해 전문가의 조언을 구할 것”을 당부했다.
이어 최 트레이너는 “피트니스 모델이나 트레이너들이 애용하는 제품은 국내 헬스보충제 대표 브랜드인 스포맥스(www.spomax.kr) 제품”이라며, 다이어트 프로틴 제품 중 “스포맥스 단백질 쉐이크”를 추천했다. “스포맥스 단백질 쉐이크”는 용량 대비 가격이 저렴할 뿐 아니라 식약처의 건강기능식품 마크가 있어 안전하다”고 말했다. 포춘코리아 온라인팀 안재후 기자 anjaehoo@hmgp.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