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는 의사가 고치고 95%는 내 몸이 고친다’ 저자 강연회 개최
각종 매스컴과 인터넷을 통해 건강에 대한 자료가 넘치는 지금, 현대인들에게는 의학적으로 검증되고, 믿을 수 있는 정보의 필요성이 절실해 보인다. 이러한 정확한 의학 정보가 갈수록 늘어나는 당뇨병, 암, 혈관질환 등의 성인병 예방 및 치료에 올바른 접근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해 대한발효해독학회는 건강식품 전문기업 애니자임㈜과 ㈜좋은효소가 후원하는 믿고 들을 수 있는 건강강연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의 저자이자 건강전문가로 유명한 김세현 씨를 초청해 세미나를 열게 된 것이다.
김세현 강사는 자신이 쓴 책의 내용을 중심으로 병에 걸렸을 때 의사에게 도움을 받아야 할 부분과 환자들이 지켜야 할 부분을 명확히 전달한다. 이를 통해 질병에 대한 바른 이해를 쌓아 질병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계몽할 수 있도록 돕는다.
김 강사는 “바른 호흡, 제대로 된 물 섭취, 햇빛 쬐기, 꾸준한 운동 등은 나의 책이 강조하는 건강을 지키기 위한 10계명 중의 하나”라면서 “어려서부터 몸이 약하고 신경이 예민했지만 건강에 조금씩 관심을 가지고 건강 10계명을 바탕으로 올바른 생활태도를 실천했더니 지금은 건강을 되찾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와 더불어 김 강사는 효소에 대한 부정적인 정보가 매스컴을 통해 보도되는 내용을 올바르게 바로잡아 줄 예정이다. 특히, 전문 효소 제조 업체 중에는 GMP(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 시설인증, ISO9001(품질경영시스템), ISO22000(식품안전경영시스템), HACCP 등의 식품관련 허가 제도를 획득해 안전한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의 존재에 대해 설명하고, 의약품인 소화제와 효소의 직접 비교의 무의미성을 지적할 예정이다. 이번 명사 초청강연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cafe.naver.com/goodksh57)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한발효해독학회는 매달 2회씩 명사를 초청해 건강 강연을 펼치고 있다. 포춘코리아 온라인팀 안재후 기자 anjaehoo@hmgp.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