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조선해양 대표 류정형
STX조선해양은 27일 임시주주총회를 열어 류정형(사진) 부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채권단은 박동혁 대우조선해양 부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했으나 전날 박 부사장이 돌연 사의를 표명하면서 채권단 추천에 따라 신임 이사에 지명된 류 부사장이 대표이사를 맡게 됐다.
하나투어 박상환 회장, 관광진흥유공자 '금탑산업훈장'수상
박상환 하나투어 회장이 관광진흥 유공자로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박 회장은 하나투어를 설립하고 경영해오면서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높이 평가 받았다.
서울에 세계 첫 도심 지하 화력발전소 착공
한국중부발전은 27일 서울 마포구 당인동에서 서울복합화력발전소 1ㆍ2호기 착공식을 개최했다. 이 발전기는 세계 최초로 도심 지하에 건설되는 것으로, 1조 181억원이 투입돼 2016년 9월 완공될 예정이다.
산업부, 박 대통령 인니 방문 경제사절단 모집
산업통상자원부는 다음달 10~12일 박근혜 대통령의 인도네시아 방문에 동행할 경제사절단을 공개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희망 기업인들은 다음달 1일까지 산업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되며, 심사 후 선정되는 동행 사절단 명단은 10월 4일 발표된다.
외환ㆍ하나은행 '아시아머니 최우수기관' 선정
외환은행과 하나은행은 홍콩에서 26일 열린 글로벌 경제 전문지 '아시아머니'의 최우수 금융기관 시상식에서 자금관리 4개 부문, 외국환 4개 부문 등 총 8개 부문에서 한국 내 최우수 은행으로 선정됐다.
한화, 중국 닝샤에 '태양광 숲' 조성
한화그룹은 사막화가 진행 중인 중국 닝샤자치구에 태양광 발전으로 키운 묘목으로 대규모 숲을 조성하기 위해 현지에서 식수행사를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한화는 닝샤자치구 링우시 바이지탄 자연보호구역 내 사막지역 11ha에 20만그루의 나무를 심어 조성된 숲을 '한화 태양의 숲 2호'로 명명할 계획이다.
대우인터, 라오스 학교 리모델링
대우인터내셔널은 라오스 양위안 후와이응암 지역의 낙후된 학교를 리모델링하는 사업 준공식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현지 주민의 요구를 적극 반영해 진행한 맞춤형 사회공헌 사업으로, 지역 학생과 주민 600여명에게 좀더 나은 교육환경을 제공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