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과일과 최고 품질의 한약재를 한 자리에서 보고 살 수 있는 영천한약과일축제가 내달 2~6일 영천강변공원과 완산동 약전거리, 도동 한약유통단지 등에서 열린다.
영천한방산업발전협의회와 NH농협은행 영천시지부 주관으로 한방특구와 영천과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각종 체험행사와 한방ㆍ과일 특판행사를 대대적으로 운영한다.
7GO(오GO 보GO 먹GO 놀GO 자GO 사가GO 다시찾GO)의 실현을 위해 한방 빅8 체험ㆍ특판관과 과일Big4 체험ㆍ특판관 등 다양한 특판관을 운영한다.
한방 빅8관에서는 자신의 정확한 체질을 알고 이에 맞는 음식이 무엇인지 알아보는 한방주제관과 보약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보약특판관, 산삼배양근특판관, 한방족욕체험관, 한방김치체험특판관, 한방축산물특판관, 한방명의의 진료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한방명의관, 영천의 선현의 충효사상을 본받기 위한 포은효자탕 체험관을 운영한다.
과일 빅4관에선 과일 요리를 시식하거나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고, 영천 와인의 진면목을 볼 수 있다.
특히 다문화음식체험관, 와인과 함께하는 한방 일링투어 등 다문화가족과 외국인 등이 함께하는 다양한 교류의 장도 마련해 운영한다.
부대 행사로 ‘동동(動動)문화 통통(通通)예술’을 슬로건으로 한 영천문화예술제, 우리나라 대중가요의 효시인 ‘왕평선생’을 기리는 ‘제18회 왕평가요제’, 전국풍물경연대회, 전국학생음악콩쿨대회, 문화원 실버공연단의 공연, 갈라콘서트, 사진ㆍ미술ㆍ공예 전시회, 서예전 등이 열린다.
이와 함께 음악분수 쇼와 금호강 수상쇼 체험, 축제장 남북을 잇는 잠수교에 청사초롱을 단 행복터널 등을 설치해 축제분위기도 고조시킬 계획이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이번 축제는 온 가족이 함께 힐링할 수 있는 건강축제로 한약과 과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고, 건강비법도 찾아볼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성웅기자 ksw@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