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뷰티]연휴에 퀵광대축소술<a name="_GoBack"></a>로 드세고 퍼져 보이는 얼굴 해결할까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뷰티]연휴에 퀵광대축소술<a name="_GoBack"></a>로 드세고 퍼져 보이는 얼굴 해결할까

입력
2013.09.13 06:14
0 0

최근 TV 오락프로그램을 보면 연예인들이 활짝 웃는 장면에서 ‘광대폭발’, ‘광대승천’이란 자막 단어가 등장한다.

광대뼈가 동양인에 비해 덜 발달한 서양인의 경우 흔히 애플존이라 하는, 눈밑과 볼, 광대 부위가 밋밋하게 떨어지는 광대부위에 블러셔를 이용해 생기 있고 더욱 어려 보이는 효과를 주고, 또 하이라이트를 이용해 더욱 광대 부위가 볼륨감 있게 튀어나온 것 같은 동안 효과를 주려 하는데 비해, 동양인은 특성상 광대뼈와 하관 자체가 발달되어 있기 때문에 오히려 어두운 볼터치나 쉐딩으로 얼굴의 폭이나 윤곽을 작아 보이게 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는 편이다.

광대부위나 사각턱처럼 얼굴 윤곽이 울퉁불퉁하거나 커 보인다고 하여 무조건 광대뼈가 발달됐거나 사각턱이라고 할 수는 없다. 피부가 두텁거나 저작근의 발달, 또는 얼굴 살 자체가 많아서 그럴 수도 있다.

시간의 흐름에 따라 중력과 피부탄력 감소, 노화 또는 다이어트 등으로 인해 얼굴 볼 부위에 살이 빠져 움푹 패여 보이면 피곤해 보이는데, 특히 여성의 경우 얼굴 하악에 각이 있으면 얼굴이 커 보이고 촌스럽거나 험상궂게 보일 수 있다. 남성 역시 필요 이상 강인한 인상을 줄 수 있다.

광대뼈가 돌출됐다고 해서 무조건 퀵광대축소술이 필요한 것은 아니다. 광대뼈가 돌출된 방향에 따라 시술 방법이 나뉠 수도 있으며, 어떠한 효과를 원하는지에 따라서도 광대축소술의 방법이 결정된다.

퀵광대축소술은 주로 광대뼈가 앞으로만 심하게 돌출된 경우, 얼굴 옆으로 튀어나온 광대뼈 때문에 얼굴의 폭이 더 커 보이는 경우, 그리고 두 가지가 동시에 해당되는 경우에 효과적이다.

기본적으로 전신마취를 통한 광대뼈축소수술은 약 20분 동안 입안 절개와 귀앞 구레나룻 부위 절개를 통해 광대뼈부위를 축소 시행하는 방법과 내시경을 통해 10분 만에 수면마취로 최소절개 후 광대 부위를 절골해 밀어 넣는 빠른 퀵광대 안면윤곽축소술이 있다.

광대뼈 축소술의 가장 큰 효과는 얼굴 라인을 축소해 얼굴을 보다 작고 부드러운 윤곽 라인으로 개선할 수 있다는 것과 동안 얼굴로 거듭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퀵광대축소술은 붓기와 멍이 적어 3일 이내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어필성형외과 조동필원장은 개인마다 옆 광대, 45도 광대, 앞 광대 등 돌출됐던 광대뼈 부위의 정도와 피부상태 등이 각각 다르고, 일반광대축소술과 퀵광대축소술의 개선효과도 다르므로 광대축소수술 전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과 CT분석 등을 통해 수술 계획을 세워야 한다고 말했다. 포춘코리아 온라인뉴스팀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