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일극장 앞 내년 3월까지 차로 축소
동성로 남북을 연결하는 대구 중앙지하상가 에스컬레이트 설치 공사로 인해 내년 3월31일까지 국채보상로 한일CGV앞 도로 양방향이 1개 차로씩 축소된다. 동성로 북쪽 대구역 방향은 26일 오후 10시부터 축소됐고, 남쪽 한일CGV쪽은 9월20일부터 축소할 예정이다. 대구시는 도로 축소로 인해 이 구간 교통이 극심한 체증을 보일 것으로 보고 도심통과 차량에 대한 우회를 당부했다.
울진해양레포츠센터 민간위탁
경북 울진군은 ㈜언딘(대표 김윤상)과 울진해양레포츠센터의 3년 민간위탁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센터는 연면적 5,121㎡에 다이빙 전용 풀장, 잠수병 치료장비인 챔버와 숙박, 강의실, 회의실, 식당 등을 갖추고 200명의 수상레포츠 교육생을 동시 수용할 수 있다. 해양엔지니링 전문업체인 언딘은 기존의 스킨스쿠버 프로그램을 더욱 활성화하고 바다 래프팅, 윈드서핑, 비치스포츠 등 신규 레포츠프로그램을 도입하는 운영계획서를 제출했다. 군은 올해부터는 센터 주변에 오산항 레저선박 계류시설, 거북초 해양테마파크 수중경관시설, 오토캠핑장 등 복합해양레포츠단지를 조성 중이다.
계명대 홍보팀 박창모작가 사진집 '우리 땅 우리 삶' 펴내
계명대 홍보팀 박창모 작가가 있는 그대로의 우리 모습을 자연스럽게 담아 낸 사진집 '우리 땅 우리 삶(계명대 출판부, 196쪽, 5만원)'을 출간했다. 작가는 1년 반 동안 전국을 돌아 다니며 산과 강, 논과 밭, 마을과 들, 집, 사람 등 우리 삶의 흔적과 계절의 변화를 묘사한 100여점을 선보인다. 작가는 대학에서 사진영상을 전공하고 계명대 홍보팀에 근무하면서 국제사진전 '아시아의 삶과 문화' 등 다수의 단체전에 참여하고 두 번의 개인전을 여는 등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제2회 서구청장배 한궁대회 30일
대한노인회 대구서구지회는 30일 오전 10시 대구 서구 내당동 감삼못공원 야외공연장에서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도모하고 한국 저변확대를 위해 제2회 서구청장배 한궁대회를 연다. 한궁은 투호와 궁도, 양궁, 다트를 결합한 것으로, 한궁핀을 점수판에 던지면 맞는 위치에 따라 자동으로 점수가 기록된다. 이번 대회에는 경로당별로 2명으로 구성된 81개팀과 개인 81명이 출전해 실력을 겨루게 된다.
달서구 특성화고 취업박람회 28일
대구 달서구는 28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달서구청 2층 대강당에서 특성화고 졸업예정자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지역 중소기업의 기능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대구ㆍ경북지방중소기업청과 대구서부고용노동지청과 공동으로 '2013 달서구 특성화고 취업박람회'를 연다고 26일 밝혔다. ㈜이월드 등 지역 중견기업 17개 업체가 참가해 사무 생산 기술개발 서비스 등의 분야에서 110명 정도를 채용할 계획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