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사망원인 1위 자살… 대책을 묻다■ 위기의 아이들(KBS1 밤 9:40)
한국의 자살률은 경제개발협력기구(OECD) 회원국 중 가장 높다. 자살대국이란 오명을 쓰고 있는 각박한 사회환경 속에서 청소년 사망원인 1위가 자살이다. 사회가 빚어낸 모순을 청소년들이 억지로 떠안고 있는 셈이다. 감당할 수 없는 삶의 무게를 온 몸으로 표현하는 청소년들의 자살을 막기 위한 방법은 없는 것일까. 프로그램은 극단적인 선택 앞에 처한 우리 청소년들의 상처를 비추며 이들이 삶이 이어갈 수 있도록 기성사회가 담당해야 할 몫을 살펴본다. 아울러 우리 청소년들이 겪는 방황의 근거는 무엇인지, 이 사회가 떠안아야 할 책임은 또 무엇인지를 프로그램은 되묻는다. 청소년 기획 차원에서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부제는 '내 마음이 들리나요?- 청소년 자살'이다.
유전자검사 받는 복희·윤재■ 원더풀 마마 (SBS 오후 8.45)
은옥은 복희와 윤재가 유전자 검사를 마친 것을 뒤늦게 알고 당혹해한다. 한편 영수와 영준의 대화를 듣게 된 다정은 영수가 자신 때문에 영어 강사 자리를 거절한 사실을 알게 되는데….
속초서 펼쳐지는 가요 열전■ 쇼! 음악중심 (MBC 오후 3.55)
속초에서 화려하고 멋진 무대를 펼친다. 카라, 비스트, 투애니원, 에프엑스, 포미닛, 씨스타가 '핫 스테이지' 코너에 나와 노래를 선사한다. 이 밖에 틴탑, B.A.P, EXO, 에일리, 걸스데이 등이 출연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