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J양은 건강하고 볼륨감 있는 몸매로 올 여름을 나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았다. 남자친구의 친구들과 미리 해변에 놀러 갈 계획을 잡았건만, 이들 주변 여자들이 모두 풍만한 S라인을 가지고 있어 작은 가슴에 대한 콤플렉스가 심해졌기 때문이다.
외모를 중시하는 요즘은 얼굴뿐만 아니라 몸매 전체에 해당하는 섹시코드가 빼놓을 수 없는 트렌드로 인식되고 있다. 이런 섹시함에 대한 열망은 비단 연예인뿐만 아니라 대학생 J양과 같은 일반인들에게도 당당한 자기표현 방식으로 자리 잡고 있다.
몸매에 대한 관심으로 가장 큰 호황을 누리는 것은 가슴성형 시장이다. 최근에는 코젤 물방울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성형이 수술 안한 듯 자연스러운 모양과 우수한 촉감, 안전성으로 각광 받고 있다.
이는 윗부분이 얇고 아래 부분이 볼록한 구조로 된 물방울형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성형법이다. 중심점도 원반형 보형물보다 낮게 위치하고 있어 자신의 실제 가슴처럼 자연스러운 모양으로 자리 잡을 수 있으며 윗볼록이 없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절벽 가슴뿐만 아니라 가슴수술 후 부작용을 겪었던 환자들의 재수술이나 처진 가슴 등에서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이고 있다.
BR바람성형외과 선상훈 원장은 “물방울 가슴성형은 삼차원적 구조로 유두점이 낮은 처진 가슴의 확대수술 시에도 안정된 수술결과를 얻기에 좋다”며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효과를 위해서는 보형물의 정품 유무와 수술 의료진의 전문성, 병원의 시설과 마취과 전문의 상주 등의 사항을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한편 BR바람성형외과는 2012년 추계 대한성형외과 학술대회에서 ‘물방울형 보형물을 이용한 내시경 겨드랑이 절개 가슴확대수술’, 2013년 대한성형외과의사회 국제학술대회에서 ‘유륜절개 물방울형 가슴확대수술’에 대해 발표했으며, 다양한 절개법을 통한 물방울형 보형물 가슴확대수술이 안전하고 좋은 방법임을 입증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수술 자국에 대한 염려를 최대한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포춘코리아 박로경 기자utou2@nate.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