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브리핑]삼성전자 신종균 사장, 한국신뢰성 대상 수상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브리핑]삼성전자 신종균 사장, 한국신뢰성 대상 수상

입력
2013.05.22 09:34
0 0

한국신뢰성학회는 22일 삼성전자 ITㆍ모바일(IM)부문장을 맡고 있는 신종균 사장에게 정보기술(IT)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제조업 부문 대상을 수여했다. 학회는 세계 휴대폰 시장 1위 달성에 공헌한 점 등을 수상 이유로 들었다.

30대 초반 단독가구주에도 생애최초주택 대출

국토교통부는 현재 만 35세 이상으로 제한된 독신가구의 생애최초 주택구입자 대출 기준을 만 30세 이상으로 완화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생애 첫 주택 구입자에게 국민주택기금에서 저리로 자금을 빌려주는 생애최초 주택구입대출은 현재 부양가족이 있는 경우 만 20세 이상 무주택 가구주면 대출이 가능하지만 단독가구주는 만 35세 이상인 경우로 대상을 제한하고 있다.

주택연금 가입자 신용등급 차별 개선한다

주택연금 가입자에 대해 신용등급을 떨어뜨리지 못하도록 제도가 개선된다. 금융감독원은 22일 소비자보호심의위원회를 열고 이같이 의결했다. 주택연금은 가입자 상환의무가 없는 연금 성격의 상품인데도 부채로 간주해 신용 등급 하락 요인으로 작용하자 조속히 제도를 개선하기로 한 것이다.

LG전자·화학, 예비 사회적 기업에 20억원 투자

LG전자와 LG화학은 22일 친환경 사업을 펼치는 예비 사회적 기업 20곳에 20억원을 투자해 재정, 교육, 판로개척, 생산성 향상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새만금 개발사업 9월부터 본격 추진

새만금 개발사업이 9월에 설립되는 새만금개발청을 중심으로 본격 추진된다. 국토교통부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새만금특별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제정안을 마련해 오는 23일부터 40일간 입법 예고한다고 22일 밝혔다. 국토부는 방대한 면적에 대규모 투자가 수반되는 특성을 감안해 다양한 민간투자를 유치키로 했다.

신세계백화점, 울산 중구 우정혁신도시 출점

신세계는 22일 울산시 중구 우정혁신도시에 약 2만4,300㎡ 규모의 백화점 신규 출점용 부지를 555억원에 매입했다고 밝혔다.

LG생활건강, 백화점 남성화장품 까쉐 출시

LG생활건강은 22일 백화점 전용 남성 화장품 브랜드 ‘까쉐’를 출시했다. 1호점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들어섰다.

SK플래닛, 호핀 모바일웹 서비스 시작

SK플래닛은 주문형비디오(VOD) 콘텐츠를 스마트폰, 태블릿PC, 컴퓨터에서 모두 볼 수 있는 ‘호핀’의 모바일웹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현재 TV, 영화, 애니메이션을 포함한 3만 편의 VOD를 실시간 스트리밍과 내려받기 방식으로 제공한다.

대한항공, 김연아·박태환 후원 연장

대한항공은 22일 피겨선수 김연아와 수영선수 박태환에 대한 ‘엑설런스 프로그램 후원 연장 협약식’을 갖고, 올해 말까지 이들이 해외대회 및 전지훈련에 참가할 경우 선수 본인과 가족, 코치진에게 항공기 프레스티지석을 무료 제공키로 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