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겐이 여성들의 미용, 특히 주름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이를 이용한 기능성 식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각종 음료, 음식 등에 콜라겐을 가미해서 미용에 관심이 높은 여심을 사로잡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다.
콜라겐은 여성들의 미용, 특히 주름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콜라겐은 피부 형태를 잡아주고 조직을 단단하게 만드는 역할을 하는데, 노화가 시작되면 표피가 얇아지고 진피 콜라겐이 탄력을 잃게 된다. 주름은 진피 콜라겐 성분이 위축되거나 줄어들면서 생긴 결과인 것이다.
피부노화가 시작되는 20대 중·후반이 되면 콜라겐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관리를 통해 피부노화를 예방하려는 이들이 많다. 비타민C 의 함량이 높은 딸기, 오렌지, 고추, 시금치 등과 견과류 등의 비타민 B 등을 섭취해서 콜라겐 손실을 막으려는 것이다.
이러한 음식들은 예방측면에서는 효과가 있을 수 있으나, 이미 노화가 진행된 경우에는 그 효과가 미미한 편이다. 전문가들은 피부 스스로 콜라겐을 생성할 수 있도록 돕는 스컬트라 시술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전한다.
스컬트라는 콜라겐 생성 촉진제로 나이가 들면서 감소한 피부 속 콜라겐을 재생시켜 피부 탄력을 회복시켜주는 시술이다. 필러가 팔자주름이나 미간주름 등 깊은 주름을 메워주며 그 효과가 즉각적으로 나타난다면, 스컬트라는 콜라겐 생성을 스스로 할 수 있도록 도와 서서히 피부의 탄력이 회복되는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차이점이 있다.
미앤미의원 이병훈 원장(안양점)은 “눈에 띄는 주름은 보톡스, 필러 등으로 완화시키고 스컬트라 시술로 콜라겐 생성 능력을 향상시키는 등 병행시술을 하는 경우가 많다”며 “해당분야의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충분한 상담을 받고 자신에게 맞는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이병훈 원장은 또한 “볼륨감소 뿐 아니라 턱살이 처지는 등 피부의 전반적인 리프팅이 필요한 경우 울트라V리프팅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울트라V리프팅은 의료용 PDO실을 주입해서 주입된 실 주위로 세포가 재생되어 피부가 탄력적으로 리프팅되는 결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시술”이라고 덧붙였다. 포춘코리아 박로경 기자 utou2@nate.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