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안전한 수술을 가장 먼저 고려해야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안전한 수술을 가장 먼저 고려해야

입력
2013.05.07 11:50
0 0

40~50대들이 노화로 인해 즐겨 찾던 리프팅시술이 다양한 방식으로 여러 가지 효과를 보이면서 요즘에는 동안 트렌드에 뒤쳐지지 않으려는 20~30대 젊은 층에서도 인기다.

30대는 점차 주름이 생기며 피부탄력이 떨어지기 시작해서이고, 20대는 볼살처짐 개선과 V라인효과를 위해 적합한 시술법으로 선택하고 있는 추세다.

문제는 너무나 다양해진 방법으로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혼자서 선택하기 어려울 정도가 됐다는 점이다. 자신에게 맞는 시술방법을 제대로 선택하기 위해서는 경력이 많은 의사를 통한 상담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실리프트는 얼굴에 의료용 실을 삽입해 당기는 시술로 수술자국이 남지 않으며 당일 퇴원이 가능해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는 시술이다. 특히 턱 선이 처져 경계가 불분명해 얼굴이 커 보이는 경우나 절개를 가하는 수술이 두려운 경우, 윤곽수술 후 얼굴 처짐이 온 경우에 시술 받는 경우가 많다.

이 시술은 환자의 주름상태, 피부상태, 노화정도에 따라 3가지의 방식으로 나눌 수 있다. 만약 노화로 인해 깊이 자리잡은 팔자주름, 늘어진 처진 턱과 목 등 실질적인 주름이 고민이라면, 메쉬구조물이 설치되어 시간이 지날수록 리프팅 효과가 증가되는 강한 고정력의 테스리프트를 받으면 된다.

즉각적인 v라인 효과를 원하는 20~30대 층에게는 처진 포인트만 콕 집어 녹는 실을 삽입해 당겨주는 포인트리프트를 추천한다. 또 주름제거 및 피부재생효과 즉 피부탄력을 원한다면 메쉬프레임테크닉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피부 처짐, 노화의 진행에 따라 시술방법이 달라지며 실의 개수가 달라지게 된다. 따라서 각자에게 맞는 시술을 전문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잘 택하여 진행을 해야 수술 후 자연스러운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안전하게 수술할 수 있다. 이정호기자 qwer~sp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